본문

뉴스 > 사회

창원시 허성무 시장, 마산해양신도시 성공 공모 위해 직접 나섰다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허성무 창원시장은 10일 서울에서 '마산해양신도시건설사업 복합개발시행자 재공모' 성공을 위해 직접 나섰다.


지난 4월 마산해양신도시 복합개발시행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무산돼, 지난 5월 31일 공모지침서를 보완해 재공고한 이날 공모는 꼭 성공해 마산의 회생을 이뤄내기 위한 허 시장의 강력한 의지가 담겨 있다.


허성무 시장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갖고 '도심 속 최고의 매력적인 섬을 팝니다'는 주제로 마산해양신도시의 개발방향과 공모의 주요한 내용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국내의 유수 기업 30여곳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허성무 시장의 개발방향 및 공모주요 내용 설명을 시작으로, 참석한 기업체들의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허성무 시장은 "마산해양신도시 전체 공간 중 68%인 439,048㎡는 자연 친화 및 지속가능한 공간으로 공공개발하고, 나머지 32%인 203,119㎡는 민간자본유치구역으로 민간의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민간복합개발시행자를 공모해 공공성과 민간의 수익성 두 가지 가치를 담을려고 한다"고 많은 기업인들에게 개발방향을 설명했다.


또 민간자본유치구역의 토지이용계획은 상업용지로 계획하고, 친수형 스트리트몰은 저층(2~3층), 건축계획은 제로에너지 및 탑상형 건축 등 공모의 주요한 내용을 강조했다.


이어 질의 답변 시간에는 많은 기업인들의 질문에 허성무 시장이 직접 진행을 맡아 답변하는 등 사업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허성무 시장은 "공모 구역은 부지조성이 완료돼 사업시행이 가능한 점을 강조며 많은 기업이 도심속 최고의 매력적인 섬인 흰 도화지에 마음껏 꿈을 펼쳐보길 희망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개발방향인 조화와 상생, 미래혁신 성장을 민간복합개발시행자와 함께 이끌 수 있도록 스마트 도시조성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수정 선수 맛집 제육 두루치기&옥돔 물회ㆍ제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노는 언니'(사진제공=티캐스트 E채널)‘노는 언니’가 제주도에서 통갈치, 통...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인 모습 공개(사진...
여수 바다다하우스ㆍ나무 품은 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여수 ...
나미 아들 최정철ㆍ버클리 음악대...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보이스킹’ 최정철X아일(사진제공=...
보이스킹 김종서·김동명 등 보컬 ...
'보이스킹' 김종서·김동명 등 보컬 듀엣 '눈길'(사진=MBN...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