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양주시, 파크론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애가정을 위한 제로블럭 설치 지원 시작!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로블럭 시공 후

[뉴트리션] 양주시는 파크론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제로블럭 시공서비스가 장애가정을 위해 진행된다고 밝혔다.


제로블럭은 장애 및 비장애 아동양육 가정에서 주로 겪는 층간소음 문제 완화와 보행이 어려운 장애인의 낙상사고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매트이며, 한 가정당 약 400만원의 시공비용을 파크론에서 지원한다. 6월부터 약 한달 간 진행되는 시공서비스는 6월 9일 첫 가정을 시작으로 장애가정 10가정에 시공서비스가 진행 될 예정이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양주시는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발전을 이뤄나가고 있으며, 이에 따른 층간소음 문제와 관련된 갈등이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층간소음 문제를 방지하고 낙상사고에 취약한 장애인분들의 안전까지 고려한 제로블럭을 시공할 기회가 생겨 다행입니다. 이번 시공서비스를 통해 층간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줄고 가정에서의 안전한 생활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며 시공서비스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시공서비스를 제공받은 한 가정은 "아이가 뛰어다니는 공간에 제로블럭을 설치해서 층간소음으로 인한 걱정이 많이 줄었고, 넘어져서 다칠위험도 줄어 좋습니다."며 시공서비스에 대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러한 장애인가정에 욕구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확장 및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성광♥’ 이솔이, 제약회사 퇴사 후 근황 “눈에 ...
10년 넘게 다닌 제약회사를 퇴사한 개그맨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근황을 전했다.21일 이솔이는 자신의 인스...
네스프레소X키아라 페라니 한정판 ...
올 여름, 네스프레소가 세계적인 패션 사업가 키아라 페라니(Chi...
이국주 라면 베이컨+차돌+오징어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사진제공=S...
충남교육청, 교육기관 전자조달시...
김지철 충남교육감(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
비트코인, 3800만원 대로 주저앉아...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비트코인(이투데이DB)비트코인 시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