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중소·중견기업의 미세먼지 저감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중소ㆍ중견기업 제조사업장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 지원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6.10일, 중소ㆍ중견기업 지원을 위한「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구축사업에 (재)FITI시험연구원을 선정하고, 2021.6월부터 2023.12월(2년 7개월)까지 총 사업비 275억원(지방비, 민간부담금 포함)을 투입하여 중소ㆍ중견기업의 미세먼지 저감활동을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산업부는 금번 사업을 통해, 중소ㆍ중견기업의 제조제품에 대한 성능검증, 미세먼지 배출사업장별 최적 저감기술 적용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미세먼지 저감설비의 성능향상을 위한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국내 기업이 보유한 미세먼지 저감기술의 홍보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소ㆍ중견기업 제조사업장의 미세먼지 저감 지원을 위한 별도의 지원공간(5,000㎡)을 마련하고, 미세먼지 저감설비, 소재ㆍ부품의 성능 및 신뢰성 평가, 표준개발 등을 위해 신규 장비구매 및 기존 장비개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 황수성 산업정책관은 "「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구축사업은 산업계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전문 기관을 활용하여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하는 사업" 이라고 말하고, 이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설비의 성능검증, 기술개발 및 사업화 추진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ㆍ중견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해방타운 이종혁·고창석 나이, 여수 먹방 여행
'해방타운' 이종혁·고창석 나이, 여수 먹방 여행(사진=JTBC)이종혁과 고창석이 여수로 떠났다.22일 ...
여수 바다다하우스ㆍ나무 품은 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여수 ...
장윤정 인삼꽃주ㆍ관자 삼겹살 송...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장윤정(사진제공=JTBC)장윤정이 ‘인...
김봉중 교수가 전하는 링컨의 노예...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벌거벗은 세계사'(사진제공=tvN)김...
나미 아들 최정철ㆍ버클리 음악대...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보이스킹’ 최정철X아일(사진제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3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