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통영시-해수부-MBC 어촌뉴딜 빈집 재생을 위한 MOU 체결"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통영시는 6월 9일에 MBC 본관 14층 대회의실에서 '어촌빈집 재생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업무협약식에는 강석주 통영시장,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 박성제 MBC 대표이사가 참석하였다.


이번에 추진한 업무협약은 현재 통영시에서 추진 중인 어촌뉴딜사업에 MBC 프로그램 '빈집 살래'를 접목시켜 어촌지역의 빈집재생을 통한 어촌소멸 대응 정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통영시는 어촌뉴딜 사업지를 대상으로 빈집 수요조사를 실시, 현장 답사하여 해양수산부에 프로그램 제작 대상지를 제출하여 산양읍 미남리에 위치한 달아 마을이 적합한 대상지로 선정되었다.


달아마을은 2020년 통영시 어촌뉴딜사업 대상지로 현재 타 마을에 비해 귀어·귀촌인이 많을 뿐만 아니라, 마당에서 바다를 편히 볼 수 있는 경관으로 리모델링을 통한 재생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된다.


통영시는 해수부로부터 어촌뉴딜사업으로 빈집정비 지원을 받아 MBC와 프로그램 취지를 고려하여 주인공을 선정하고, 귀어·귀촌인을 위한 임대, 공유 공간 등으로 활용해 나아 갈 계획이다.


MBC '빈집 살래'프로그램은 달아 마을에 정착하고 싶은 사람 누구나 MBC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및 개별인터뷰 등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자는 본인이 직접 리모델링 과정에 참여하여, 본인 취항에 맞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MBC프로그램 '빈집 살래'가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서로 협조하며, 프로그램을 통한 어촌인구소멸 대응 및 귀어·귀촌인이 증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큰 기대감을 가졌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JYP 공식입장, 있지 리아 학폭 폭로자 무혐의 왜?
'있지(ITZY' 리아 학폭 논란에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발표(사진= 소속사 제공)JYP엔터테인먼트가...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4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4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얀센 첫 사망자…얀센 부작용 무엇...
얀센 백신 접종 후 첫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얀센 백신 부작용...
[속보] 여수 코로나 확진자 1명 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남 여수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펜트하우스3 캐릭터 무리수에 박은...
'펜트하우스3' 속 알렉스 캐릭터가 흑인 문화 비하 논란에 휩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