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힘내라! 장성 청년" 각종 공모 성과 뚜렷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장성 지역 청년들이 각종 공모사업 도전에 성공,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올해까지 장성 청년들이 선정된 공모사업은 총 5개 분야로, 확보한 사업비 규모는 1억 9000여만원이다.


먼저, 지난 5월에는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청년 무한도전 프로젝트'에 '장성 옐로!'팀이 선정됐다.


'장성 옐로!'팀은 장성군 청소년수련관 팀원 4명으로 구성된 단체다.


사업비 1000만원을 확보한 '장성 옐로!'팀은 지역 청년이 주도하는 마을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6월 중 청년기획단을 구성하고 축제 준비에 나서, 10월 무렵 '마을 축제 청년 옐로~!'를 개최하는 것이 목표다.


장성을 대표하는 목재인 '편백나무'를 활용한 가구 제작, 목공예, 인테리어 시공 등에 뛰어든 청년 단체도 있다.


지역청년 4명이 모인 '뚝딱청년'이 그 주인공으로, 앞선 4월 (재)전남중소기업진흥원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추후 커뮤니티 활동과 작품 전시, 홍보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장성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들의 활약도 두드러진다.


올해 전라남도 청년4-H 과제경진대회에서 김재원 씨(진원면, 복숭아 재배)가 대상을, 이남현 씨(황룡면, 벼·보리·콩 재배)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해 총 7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또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공모에 밀키트(간편요리세트) 사업을 제안한 김주엽(서삼면) 씨와 새싹삼을 재배하는 김선주(동화면) 씨가 선정되어 각각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주민들과 함께 지역 고유의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관광사업체를 육성하고, 이를 홍보하는 일에 도전한 청년도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사업인 '관광두레피디(PD)' 사업에 피디로 선정된 정지은 씨(북하면)는 앞으로 3년간 주민사업체 육성을 위한 주민공동체 구성과 운영, 관광사업 모델 제안을 지원하게 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농업, 관광 등 다방면에 걸친 공모 선정으로 장성 청년들의 활약상이 더욱 빛나고 있다"면서 "군에서도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펼칠 것을 약속드리며, 보다 많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채영, '욕망' 주연 확정…화려한 컴백 예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채영(사진 제공=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배우 한채영이 올 하반기 ...
[종합] 광주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이용섭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인원을 8명까지 허용키로 ...
허경환, 전생은 양반집 도련님? 한...
개그맨 허경환이 여유로운 일상을 공유했다.허경환은 17일 자신...
신성록, 코로나 백신 접종 “4일차...
배우 신성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
이달소 진솔·이브, 시크릿 콘셉트...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새 미니앨범 '&'(앤드)의 발매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