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민주주의 정신 계승, 더불어 잘사는 충남"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충남도는 10일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와 함께 '제34주년 6?10 민주항쟁 기념식'을 개최했다.


양승조 지사와 도 의회 의장, 도 교육감, 시민?사회단체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더 행복한 민주주의, 더불어 잘사는 충남'을 주제로 진행했다.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전장곤 이사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6.10 민주항쟁의 주요 과정과 의미를 되짚었으며, 민주주의 정신이 생활 속 곳곳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공동체 정신을 강조했다.


또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미얀마 활동가는 미얀마 반란 세력의 쿠데타 시도 이후 민주화를 열망하는 미얀마 시민들의 학살, 감금, 투옥되는 참담한 상황을 알렸다.


특히 미얀마 민주화 운동의 연대와 지지를 통해 6?10 민주항쟁 정신을 충남 도민들이 앞장서서 계승해 줄 것을 호소했다.


양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6월 민주항쟁은 우리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승리의 역사"라며, "6월 민주항쟁으로 이룬 위대한 민주주의의 성취를 이어받아, 국민 주권 시대를 넘어 국민 행복 시대를 만들어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대응은 물론,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의 3대 위기 극복과 함께 인간의 존엄성이 최고의 가치인 세상, 서로 다른 견해가 존중받고 평화로운 질서가 자리 잡힌 세상을 만들어 가자"면서, "이를 바탕으로 더불어 잘사는 충남, 나아가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도민 여러분의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지금 미얀마에는 6월 민주항쟁의 정신이 어느 때보다 더 절실히 필요하다. 결국 민주주의와 정의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며 미얀마 민주주의를 염원했다.


도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 참석자에 대한 발열 검사를 실시하고, 좌석 간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성광♥’ 이솔이, 제약회사 퇴사 후 근황 “눈에 ...
10년 넘게 다닌 제약회사를 퇴사한 개그맨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근황을 전했다.21일 이솔이는 자신의 인스...
네스프레소X키아라 페라니 한정판 ...
올 여름, 네스프레소가 세계적인 패션 사업가 키아라 페라니(Chi...
이국주 라면 베이컨+차돌+오징어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사진제공=S...
충남교육청, 교육기관 전자조달시...
김지철 충남교육감(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
비트코인, 3800만원 대로 주저앉아...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비트코인(이투데이DB)비트코인 시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