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창원시, "최적의 투자지, 창원특례시에서 특별한 혜택을 누리세요~"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창원시는 수도권 등 타깃기업 유치를 위해 창원의 차별화된 투자지원제도 등을 담은 투자유치 안내 카드를 제작하여 800여개 기업에 발송했다고 10일 밝혔다.


안내 카드는 잠재적 투자기업들에게 최적의 투자지인 창원시를 비대면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특례시로 출범하는 새로운(New) 창원(Changwon)으로 기업을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은 초대권 형식의 카드와 탁상형 액자형태로 제작됐다.


특히 창원시의 투자환경, 투자강점, 산업비전, 지원제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방대한 양의 종이 팸플릿 대신 '창원시 기업경제포털'로 연결되는 QR코드로 연결하여 기업 지원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기업체에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타 지자체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홍보물에는 수도권 이전기업 및 신·증설 투자기업에 최대 153억 원까지 지원할 수 있는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창원시에서 자체적으로 조성한 투자유치진흥기금으로 지원하는 투자기업 특화 인센티브와 함께 지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돕기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인 중소기업의 해외합작투자(JV) 컨설팅 비용 지원제도 등이 소개돼 있다.


시는 이번 투자유치 홍보물 발송과 함께 타깃기업을 직접 찾아 지원제도 안내 등 적극적인 유치 활동에 나서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코로나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체감경기 회복을 위해서는 신규투자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창원특례시로 새롭게 출범하는 만큼 기업을 위한 규제혁신과 특례권한 확보로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 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허성무 시장의 전방위적 노력으로 진해구의 산업위기지역 지정 기간이 2년 연장됨에 따라 산업지원과 고용지원은 물론이고 신규 투자기업은 추가 인센티브 혜택을 2023년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수정 선수 맛집 제육 두루치기&옥돔 물회ㆍ제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노는 언니'(사진제공=티캐스트 E채널)‘노는 언니’가 제주도에서 통갈치, 통...
'HM푸드 춘천닭갈비' 캐시워크 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HM푸드 ...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인 모습 공개(사진...
나미 아들 최정철ㆍ버클리 음악대...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보이스킹’ 최정철X아일(사진제공=...
치어리더 박성은 '어머나!' [MK포...
22일 오후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키움 히어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