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영월군 제19회 동강국제사진제 국제공모전, 올해의 작가 포함 선정 작가 19인 발표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1년 동강국제사진제 국제공모전 올해의 작가 作, ⓒAlnis STAKLE

[뉴트리션] 영월군이 주최하고 영월문화재단과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동강국제사진제에서는 국제공모전을 접수하여, 올해의 작가 포함 19인의 작가를 선정하였다.


동강국제사진제 국제공모전은 국내외 사진작가들을 대상으로 주제를 정해 공모를 진행하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동강국제사진제의 주요 전시 중 하나로서, 특히 지구촌 많은 작가에게 동강국제사진제를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동강국제사진제 국제공모전은 지난 2020년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를 진행하다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지침에 따라 동강국제사진제를 연기하면서 접수를 중단하였다. 이어 올해 동강국제사진제의 개최를 확정하면서, 지난 4월부터 5월 15일까지 추가 접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국제공모전의 주제는 로 전 세계 66개국에서 4,638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해외 작가뿐만 아니라 국내 작가들의 참여가 늘어난 점이 주목된다. 응모한 사진들은 꿈을 잃어버린 시대에 꿈이 가지는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취지에 맞게 자신만의 색으로 작가 세계를 표현한 무한한 가능성과 역량을 가진 작가와 작품들이 많았다는 평이다.


온라인으로 접수한 사진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 말에 심사를 거쳐 올해의 작가를 포함한 19인의 작가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작가의 작품은 동강국제사진제 야외전시장에 함께 전시하며, 올해의 작가에 선정된 작가의 작품은 작은 전시실에서 단독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동강국제사진제 국제공모전은 이라는 주제이다. 꿈꾸지 않으면 꿈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꿈을 꾼다는 것은 이미 존재하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 아닌 눈에 보이지 않는 그 무언가를 갈망하는 것이고, 꿈을 이룬다는 것은 경험과 지식에 창의성을 더해 자신만의 색(色)을 입힌 세상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올해의 작가로 선정된 알니스 스타클레(Alnis Stakle, 라트비아)를 비롯한 국제공모전 선정 작가들이 선보이는 다양하고 역설적인 꿈의 세계는 꿈을 통한 성장과 꿈을 꿔야 하는 이유를 되새겨 볼 기회를 제공한다.


영월군이 주최하고 영월문화재단과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년 제19회 동강국제사진제는 7월 16일부터 9월 19일까지 동강사진박물관, 예술창작스튜디오, 영월문화예술회관 등 영월군 일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채영, '욕망' 주연 확정…화려한 컴백 예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채영(사진 제공=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배우 한채영이 올 하반기 ...
[벨기에 덴마크] 벨기에와 덴마크,...
벨기에와 덴마크가 유로2020 B조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 UEFA ...
홍종현 미복귀전역, 제대 후 첫 작...
홍종현(출처=홍종현 인스타그램)배우 홍종현이 미복귀 전역해 팬...
[종합] 광주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이용섭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인원을 8명까지 허용키로 ...
[종합] 3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계...
정은경정부가 올해 3분기 백신 접종계획을 밝혔다.17일 코로나19...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