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달서구, 2021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달서구,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뉴트리션] 대구 달서구는 9일 구청 5층 상황실에서 2021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스마트도시 달서 조성을 위해 계명대학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DGB유페이, ㈜씨엘, 재단법인 대구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3월 선정된 국토교통부 주관 2021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 내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신뢰와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 이필환 계명대학교 교무부총장, 조치흠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장, 추광엽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신완식 ㈜DGB유페이 전무이사, 박무열 ㈜씨엘 대표이사 등 7개 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내용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 추진 협업,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디지털 뉴딜과 지역 내 스마트도시 관련 공동 연구과제의 발굴과 수행, 산업분야 연구?기술 지원 활성화 등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항이다.


지난 3월 컨소시엄을 구성한 6개 기관은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 사업비 14.68억원을 확보하였으며, 9일에는 성서산단을 포함한 7개 기관이 협약식을 시작으로 본격 추진하게 된다.


주요 사업내용은 성서와 월배지역 간 대중교통 연계 부족으로 발생하는 통학·통근 문제를 수요응답형 교통시스템 도입하는 실증사업으로 오는 9월까지 기술 및 플랫폼을 구축하고 10월부터 서비스 개시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민·관·산·학·연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주민이 중심이 되는 차별화된 스마트서비스 개발, 추진으로 전국에서 가장 모범이 되는 스마트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성분에티터 모공손절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24일 성분에티터 모공손절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4시...
'모공손절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성분에디터)'모공손절앰플' ...
'가치삽시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가치삽시...
유한양행 루테인지아잔틴X캐시워크...
[한스경제=김정환 기자]24일 유한양행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
클레이튼 코인 폭등, "카카오 코인...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4일 [목]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