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조근제 함안군수, 관내 경로당 운영재개에 따른 현장 방문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난 9일 오후, 관내 경로당 운영재개와 관련하여 산인면 갈전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방역수칙 준수 협조를 당부했다.


군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어르신의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6월 7일부터 백신 1차 접종 후 14일 경과한 어르신들에게 경로당을 개방키로 했다.


이에 앞서 군은 관내 경로당 실내·외 소독을 완료했으며 읍·면 현장점검을 통해 방역물품 등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했다.


이날 방문에서 조 군수는 경로당 운영재개에 따른 방역수칙 및 이용자들의 예방수칙 준수 여부 등을 직접 점검하는 한편, 경로당 개방을 오랜 시간 기다려온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경로당 이용관련 보완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 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경로당 이용 시 개인위생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고 거리두고 앉기, 마스크 상시 착용, 음식물 섭취 금지 등 이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경로당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은 지난 6월 7일부터 관내 경로당 369개소에 대해 운영 재개했다.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한 개방하며, 외부인 출입금지, 음식 섬취 불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실천 등 방역수칙 준수 하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군은 의심환자나 위기상황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경로당 감염관리 책임자 지정 등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감염관리 및 방역소독 등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상시 점검할 방침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홍원기 감독 "서건창 홈런 부진 탈출 계기 되길"
키움 히어로즈가 LG트윈스에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뒀다.키움은 16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1...
키움 구한 이정후, 이젠 한일전 설...
“야마모토 요시노부(23·오릭스)한테 3구 삼진을 당했다. 아직...
발신제한 조우진, 배우 인생 첫 단...
조우진이 16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
[종합] '월간 집', 웃픈 인물관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라마 '월간 집' 정소민(사진=JTBC ...
고경표ㆍ정소민, '간동거' 특별 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고경표(산신 역)(사진=tvN 방송화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왕뚜껑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