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장애인권보호 및 장애이해교육 실시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6월 10일~24일간 매주 목요일마다 총 3회차에 걸쳐 울진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애인권보호 및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한다.


'자녀를 이해한 행복 교육의 시작, 부모라서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장애 영역 및 발달단계별 특성에 따라 자녀를 온전히 이해하여 올바른 자녀 양육 기술을 익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개인별 성격진단검사 및 자녀양육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내면 심리를 파악하여 자기통제를 통해 감정 다스리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여 적절한 통제와 수용이 균형을 이루는 양육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뿐 아니라 꽃꽂이 활동과 웃음치료를 통해 심리적 안정과 여유를 느끼며 생활의 새로운 활력을 제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채웠다.


윤인한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학부모 대상 장애인권보호 및 장애이해교육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장 가까운 사람인 부모들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넘어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행복한 가정의 밑거름이 되었다. 라고 하였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일방적인 전달 교육이 아닌 교육에 참여하는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고민을 나누며, 각 개인의 삶과 밀접하게 연계한 교육이 실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부부, 갈매기 ...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가족이 장...
MBC 미치지 않고서야 정재영X문소...
사진제공 : MBC ‘미치지 않고서야’ ‘미치지 않고서야’ ...
신성록, 코로나 백신 접종 “4일차...
배우 신성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
여자친구 예린, 써브라임과 전속계...
예린이 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예...
JTBC 새 예능 바라던 바다 공식 포...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JTBC '바라던 바다'의 공식 포스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