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오산시, SBS 동물농장과 반려동물파크 업무협약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산시-SBS 업무협약

[뉴트리션] 오산시가 ㈜에스비에스와 오산시에 조성중인 반려동물테마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9일 체결했다.


협약식은 곽상욱 오산시장, 박정훈 SBS 대표이사를 포함한 TV프로그램 동물농장 방송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쪽은 동물복지와 콘텐츠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과 반려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동물에 대한 이해와 교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테마파크 조성 △생명존중, 동물보호 및 복지를 기반으로 한 유기동물 예방 등 공익사업 활성화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캠페인 공동 수행 △오산시 반려동물테마파크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TV동물농장 브랜드 및 캐릭터, 콘텐츠 도입·활용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오산시가 조성 중인 반려동물테마파크는 악취로 외면 받아 온 제1하수종말처리장 상부를 복개해 동물놀이터, 유기견지원센터, 펫카페, 반려견수영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민과 반려동물이 찾고 즐길 수 있는 오산시 대표 관광명소로 탈바꿈할 계획으로, 경기도 공모사업에서 '혁신상' 수상과 함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해 추진 중이다.


'SBS TV동물농장'은 지난 20년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동물 관련 대표방송 프로그램으로, 양 기관은 상호 콘텐츠의 결합으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수도 남부권 반려동물 문화의 핵심 거점이 될 오산시 반려동물테마파크와 'SBS TV동물농장'의 결합은 더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게 될 것"이라며 "지자체와 방송사가 함께 협력해 시너지를 내는 새로운 발전모델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훈 SBS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동물학대를 예방하고 유기동물을 방지하는 등 동물복지 향상과 생명존중 인식 확산에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림 숙성 닭가슴살 캐시워크 퀴즈 정답은
하림 숙성 닭가슴살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5일 하림 숙...
택배파업,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
사진과 기사내용은 무관함지난 9일부터 택배파업이 계속되고 있...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5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5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이것만 알면 끝!" 올여름 유행하...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 여름이 왔다.화려한 컬러와 패턴의 옷을 ...
스크린라이프 영화 롱디, 크랭크업...
장동윤과 박유나가 11일 영화 '롱디'의 크랭크업 현장에서 제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