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여수시, 뱃길 따라 희망 싣고 섬 복지 지원사업 호응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1년 뱃길 따라 희망 싣고 섬 복지 지원사업으로 섬 주민들을 위해 특별간식(치킨)을 조리하는 모습

[뉴트리션] 여수시가 지난 2월부터 추진 중인 '뱃길 따라 희망 싣고' 섬 복지 지원사업이 16개 도서 2천여 명의 도서 주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펼쳐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07년부터 추진하다 2015년 중단된 섬 복지 지원사업은 민선 7기 2019년 재 점화되어 지리적으로 소외된 섬 주민을 위한 통합 사회복지 연계 서비스를 펼쳐왔다.


지금까지 635개 민간기관과 연계해 20개 소규모 도서 7,124명에게 주거환경개선, 양?한방치료, 이·미용, 문화공연, 주민 참여프로그램, 밑반찬·특식 지원, 방역, 사례관리 등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런 공로로 지난 2019년 11월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과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보건복지 우수사례 선정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최근 코로나19로 집에만 홀로 계시는 도서지역 노인들의 고립감이 악화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서비스 대상자에게 IOT(사물인식센서) 설치 및 관리, 개별 식품 꾸러미 보내기, 사례관리 대상자 전화하기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올해 말까지 18개 섬을 정기적으로 순회하며 섬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화정면 개도 여석마을 한 어르신은 "배를 타고 육지로 나가야 병원도 가고 간식도 사 먹는데, 이렇게 찾아와 직접 치킨도 만들어 주고 방충망도 수리해 주니 정말 고마울 따름이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면서 "섬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주병선ㆍ이지훈ㆍ박구윤ㆍ정동하ㆍ정유지ㆍ신인선, 나...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TV조선)주병선, 이지훈, 박구윤, 정동하, 정유지, ...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운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대명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
정치깡패 이정재의 탄생…'꼬꼬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정치깡패 이정재, '꼬리에 꼬리를 무...
슬의생2 OST 두번째 주자는 윤도현...
사진-슬의생2 방송 캡쳐'슬의생2' 두번째 곡은 윤도현의 &...
'키다리아저씨' 채송화(전미도),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채송화(전미도)(사진=tvN 방송화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4일 [목]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