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오태완 의령군수, 삼성과 담판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태완 의령군수

[뉴트리션] 오태완 의령군수는 끈질긴 협상끝에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 '삼성'과 합의하여 명예도로명에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의 이름을 전국 최초로 사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기업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은 의령군의 대표적인 인물로 정곡면 중교리 출신이다. 호암 이병철 회장이 의령군 정곡면 호암길 22-4에서 태어나 유년기를 보낸 곳이다. 이에 삼성과 뿌리 깊은 인연이 있는 의령군이 명예도로명에 전국 최초로 '이병철' 이름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은 지방자치 30년 민선 이후 오태완 군수가 처음이자 전국에서도 처음이다.


의령군은 명예도로명 부여와 관련해서 '호암이병철대로'는 정곡면 백곡리 ~ 유곡면 세간리까지 연결한 도로구간을 연장하여 궁류면 평촌리까지 지방도 1011노선 내 22㎞로 조정하였다. 기존 20호선내 도로구간 '삼성이건희대로'는 '삼성이병철대로'로 명예도로명을 사용하기로 했다.


의령군에서 명예도로명에 '호암이병철대로'와 '삼성이병철대로'로 명명하는 것은 오태완 군수의 공약사업 일환인 '호암문화예술제' 개최와 함께 호암 이병철 선생의 '호암정신'을 기리고 널리 알리기 위해서이다.


호암정신은 기업의 존립 기반은 국가이며 기업은 국가 발전에 공헌해야 한다는 사업보국, 인간은 존중하고 개인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는 인재제일, 모든 경영활동은 이치에 합당해야 한다는 합리추구이다.


의령군에서 '호암이병철대로'와 '삼성이병철대로'를 명예도로명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취지는 인구감소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의령군에 이건희 미술관을 반드시 건립하겠다는 의지와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특별사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명예도로명은 주민의견과 의령군주소위원회 심의를 거쳐서 확정하며 명예도로명판을 도로구간 곳곳에 설치하게 된다


오태완 군수는 "세계적 글로벌 기업 삼성그룹의 창업자이자 우리 군의 대표적 인물 '이병철' 이름을 명예도로명으로 전국 최초로 사용하게 되는 것은 삼성과 뿌리를 같이 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슬로우시티 청정의령을 건설할 것이며, 쇠퇴의 길을 걷고 있던 도시를 살린 도시재생의 모델이 된 스페인 빌바오 구겐하임미술관처럼 우리 군도 30만 내외 군민이 염원하고 있는 이건희 미술관을 반드시 건립하여 위축된 의령군 지역경제를 반드시 살려내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카이 X 배정남, 구찌 화보로 뭉치다 ... 아우라 & 존...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엑소 카이와 모델 배정남과 함께한 패션 화보를 7월 호를 통해 공...
[동행복권] 연금복권 720 행운의 1...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연금복권720+61회 당첨번호 7월 1일 발표...
충격의 역전패 LG, 불펜 난조·8회...
LG 트윈스가 자랑하는 철벽 불펜이 2경기 연속 무너졌다. 연이틀...
[오늘날씨] 우산 챙기기 전국 흐리...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오늘(25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곳에...
‘대박부동산’ 장나라 “데뷔 20...
데뷔 20주년을 맞이했음에도 초심을 잃지 않았다. 더 열정을 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5일 [금]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