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고성군, 지역사랑상품권 판매액 지난해 도내 군부 1위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고성군의 지역사랑상품권 판매액이 지난해 경남 도내 군부 중 1위를 달성하는 등 지역화폐 활성화를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모범이 되고 있다.


군은 2018년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도입한 지역사랑상품권인 '고성사랑상품권'을 판매해오고 있다.


고성사랑상품권은 지난해 할인판매액 기준 300억이 판매됐으며, 이는 경남 10개 군부 중 판매액이 1위다.


군은 올해도 당초 200억 판매목표에 이어 하반기 25억 추가 발행 계획을 수립하고 있어 경남 군부 중 가장 많은 판매액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처럼 고성사랑상품권의 판매가 활성화된 데는 10% 선할인 혜택을 기반으로 고성군이 도입한 다양한 시책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군은 올해 금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상품권 판매대행점을 22개소에서 36개소로 확대하였으며, 상품권 종류를 지류형과 모바일형에 이어 카드형을 도입했다.


또한 한국조폐공사에서 개발한 상품권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상품권의 제작·판매·환전 등 전 유통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는 상품권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탐지기능도 도입, 상반기에 3건의 부정유통을 적발하여 총 2,2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부정유통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상품권 가맹점 모집 인력(3명)을 별도로 채용하여 모집 활동을 벌인 결과, 관내 1,749개소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고객들이 상시 사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러한 군민의 관심과 군의 노력 끝에 상품권 수요가 급증하였으며, 올해 6월 판매한도액으로 책정된 지류형상품권 8억 원은 판매개시 3시간 만에, 모바일형 4억 원은 3일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군은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다양한 시책으로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과 군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사랑상품권은 6월 현재 할인판매액 124억을 돌파하였으며, 상반기 내 할인판매 종료가 예상되어 지난 4월부터 개인 월 구매한도 조정 및 월 판매액을 제한하는 정책을 수립하여 매월 1일 신규발행을 추진해오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국제약 콜라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동국제약 콜라겐'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
이수정 선수 맛집 제육 두루치기&a...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노는 언니'(사진제공=티캐스트 E채...
서민갑부 공간 기획 연 매출 140억...
'서민갑부 공간 기획' 연 매출 140억 비결은?(사진=채널A)'서...
'HM푸드 춘천닭갈비' 캐시워크 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HM푸드 ...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인 모습 공개(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