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과천시, 매미나방 등 돌발해충 방제 노력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과천시, 매미나방 등 돌발해충 방제 노력

[뉴트리션] 과천시가 매미나방 등의 돌발해충에 대한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방제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시는 재작년부터 겨울철 날씨가 따뜻해 매미나방 등 돌발해충 개체 수가 급증했으며, 올해는 봄 또한 일찍 찾아와 유충 등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에는 청계산, 관악산, 우면산 등 과천 인근 산지의 등산로에 롤트랩을 설치해 돌발해충 방제작업을 벌였다.


올해도 병해충예찰방제단을 구성, 돌발해충 개체 수를 조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관악산, 청계산 등 인근 산지와 문원동 사기막골 등을 중심으로 고압 살수포와 장대톱 등을 활용해 친환경 방식으로 나무에 붙어있는 알집을 제거했다.


4월 부터는 알에서 깨어난 유충 제거에 힘을 쏟고 있다. 등산로 초입에는 살수 차량을 이용해서, 높은 곳에는 직접 등짐펌프를 들고 올라가 병해충 약제를 살포하고, 유충이 나무줄기를 기어다니는 특성에 맞춰 유충제거를 위해 각각의 나무에다 롤트랩을 감아주었다.


또한 7월에는 인근 산 등산로에 돌발해충 유인트랩 50여개를 설치할 예정이며, 유충이 성충이 되어 날아다는 특성에 맞춰 롤트랩 설치방식을 두 나무사이에 넓게 두르는 방식으로 변경하는 등, 돌발해충 방제작업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도심지 가로수에 대하여도 지상약제 살포, 수간주사 등을 통해 돌발해충 방제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과천시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쌓인 만큼, 벌레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라며 앞으로 방제사업을 더욱 강화해 시민들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두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대명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사진=tvN 방송화면 ...
주병선ㆍ이지훈ㆍ박구윤ㆍ정동하ㆍ...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TV조선)...
[종합] '슬의생2', 채송화(전미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슬의생2(사진=tvN 방송화면 캡처)'슬...
정치깡패 이정재의 탄생…'꼬꼬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정치깡패 이정재, '꼬리에 꼬리를 무...
333 샴푸법ㆍ맥주 효모 가루ㆍ두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평생동안'(사진제공=SBS FiL)안성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5일 [금]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