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계양구 관내 경명대로?계양대로 도시바람길 연결 숲 조성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계양산과 천마산의 신선하고 맑은 공기가 도심지 내 유입시켜 대기환경 개선, 도시 열섬화 저감,사계절 녹음제공 등 특색 있는 가로환경을 개선하고자 도시바람길 연결 숲을 조성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20년 산림청 국비보조사업"으로 선정되어 총 사업비 35억 원 중 75%인 26억 원을 국비, 시비를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도시바람길 최적의 장소로 계양산과 천마산 사이에 인접한 관내 경명대로, 계양대로에 소나무를 심는다.


경명대로, 계양대로에 있는 기존의 가로수는 40년이 넘은 대형목, 노령목으로 뿌리가 위로 올라와 보행불편, 건축물과 간판에 접촉하는 등의 피해를 주거나 뿌리가 썩어 넘어지는 등 태풍에 취약했다. 매년 전선에 닿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지치기를 실시해야 했다.


인천지하철 1호선 공사로 인한 역사주변, 진입도로 점유지, 신규 도로개설, 기존 가로수 자연고사 등으로 가로수가 없는 구간이 많아 가로 녹지네트워크가 제 역할을 못하고 있어 이번 도시바람길 사업을 통해 녹지네트워크를 보다 견고하게 구축하고자 한다.


산림청, 인천광역시 가로녹지 연구자료를 토대로 미세먼지 저감능력이 탁월하고 긴 시간 동안 잎을 가지고 있으며 수형 등이 아름다워 주변 환경에 적응력이 높은 수종을 선정하여 사업지역 거주자, 상인을 포함해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소나무로 결정했다.


구 관계자는 "소나무는 수령이 길고 사시사철 푸르름을 유지해 미세먼지가 많은 겨울과 봄에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으며 수형이 아름다워 도시환경 개선 효과가 있다."며 "계양테크노벨리의 3기 신도시와 연계한 계양의 명품 가로수길을 조성해 계양구 주민으로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명품 소나무 가로수길 조성?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수종, 팔 부상에도 ♥ “희라씨 다쳐서 미안합니다...
최수종이 팔 부상을 입은 가운데, 아내 하희라에 고마움을 전했다.21일 최수종은 자신의 SNS에 “긴급한 수...
비빔김치말이국수 vs 묵은지육회국...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비빔...
충북대 건축공학과 이원석씨, 한국...
이원석 씨.(제공=충북대학교)(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
셀트리온, 2거래일 연속 상승세......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셀트리온 주가가 강세다.21일 셀트리온(0...
MBC 미치지 않고서야 ‘격공’ 유...
사진제공 : MBC ‘미치지 않고서야’ 공식 홈페이지 ‘미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