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남교육청, 농산어촌유학마을 공모 10곳 선정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전라남도교육청이 역점시책인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의 성공적 안착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전남농산어촌 유학마을'을 조성키로 하고, 희망지를 공모한 결과 10개 마을을 선정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은 지자체, 교육지원청, 마을, 학교가 유기적 협업에 의해 유학사업을 추진하는 마을이다. 도교육청은 지자체와 마을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사업공모를 추진했고, 서면심사와 현장심사, 인터뷰 등을 통해 9개 시·군 10개 마을을 최종 선정했다.


도교육청은 공모에 참여했으나 여건이 미흡한 4개 마을의 경우 예비유학마을로 지정, 컨설팅 및 지원을 통해 향후 정식유학마을로 전환할 예정이다.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은 지자체와 마을의 활동가들이 중심이 돼 지속적인 주거환경 개선과 더불어 마을별로 특색 있는 주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학생 학부모에게는 귀농귀촌 교육과 일자리 정보가 제공된다. 특히 6개 시·군(광양, 곡성, 구례, 해남, 장성, 완도) 지자체에서는 가족체류형 주택 임대료 및 유학경비를(20~40만원 범위) 지원한다.


선정된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은 마을별로 지자체와 교육지원청 간 MOU를 체결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구축 및 마을 홍보와 유학생 모집 등을 위해 협력한다. 도교육청은 선정된 유학마을에 농산어촌 유학생을 우선 배치하고 유학경비 및 프로그램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유학마을 선정과 함께 2기 유학생 모집을 본격 추진한다. 2기에는 MOU가 체결된 서울시교육청을 비롯 인근 광주시교육청과 기타 시도교육청으로 사업대상을 확대함에 따라 유학 참여학생이 2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2021년 1기 유학생(82명) 중 67%에 해당하는 55명의 학생이 1학기 더 연장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나 이러한 예상을 뒷받침한다.


2기 유학생 모집은 오는 6월 28일(월)부터 7월 9일(금)까지 10일간 이뤄진다. 유학생들은 유학희망학교와 주거환경을 둘러보고 학교 관계자의 면담 등을 통해 학교를 결정하고 주소이전 및 전학 등의 절차를 거쳐 2학기부터 전남 학교에서 생활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 전남농산어촌유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충남교육청,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개편-지역 제품...
김지철 충남교육감(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
한예슬, 명예훼손 유튜버 고소 "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배우 한예슬(비즈엔터DB)배우 한예슬...
경산시 건설과,명품대추테마공원 ...
경산시 건설과,명품대추테마공원 환경정화 활동(경산=국제뉴스) ...
'홈런 1위' 게레로 주니어, 홈런더...
토론토 블루제이스 주전 1루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22)가 ...
경북문화관광公, 25~27일 보문호반...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오는 25~27...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