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남교육청, 기초학력 책임지고 올린다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경상남도교육청은 기초학력 책임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중학교 9개 권역, 고등학교 2개 권역으로 나누어 '찾아가는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지난 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전 중학교(268교) 두드림학교 업무 담당자, 일반고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운영학교(98교) 업무 담당자, 두드림학교 컨설턴트 51명,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총 435명이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요소로 구성하였으며 △단위학교 기초학력 책임지도 내실화 방안 △기초학력 부진 원인에 따른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 예시 △3단계 기초학력 안전망 구축·운영 △다중지원팀의 구성과 역할 △학생 이력 관리 체제 △우수사례 소개 등이다.


경남교육청은 중·고등학교에서 학년 초에 학생들의 기초학력 실태를 파악하고 기초학력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선정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단위학교 기초학력 책임제를 운영하고 있다.


단위학교 기초학력 책임제는 수업 내 책임교육을 통한 학습 결손 예방, 기초학력 지원 대상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복합적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심층 지원의 3단계로 이루어지며, 한 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고 끝까지 챙기는 책임교육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2020년에는 중학생 7,313명, 고등학생 3,205명에게 개별 맞춤 교육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중학생 7,623명, 고등학생 3,803명이 기초학력 부진 원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단위학교의 기초학력 책임제가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6월부터 11월까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학교별 기초학력 지원 현황과 만족도 등을 파악하고, 찾아가는 컨설팅과 소그룹 워크숍, 교원 및 학부모 연수 등을 통해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의 질적 제고를 지원한다.


이정숙 중등교육과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현장과 소통하면서 온·오프라인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모든 학교가 기초학력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책임지고 챙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부부, 갈매기 ...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가족이 장...
신성록, 코로나 백신 접종 “4일차...
배우 신성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
MBC 미치지 않고서야 정재영X문소...
사진제공 : MBC ‘미치지 않고서야’ ‘미치지 않고서야’ ...
[특징주] 삼성머스트스팩5호·하나...
한국거래소삼성머스트스팩5호·하나머스트7호스팩 주가가 상승했...
JTBC 새 예능 바라던 바다 공식 포...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JTBC '바라던 바다'의 공식 포스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