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거창군,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거창군 우수 임가 현장 방문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산림을 통한 소득과 일자리 창출로 사유림 경영의 표준 모델로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9일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거창군 약용작물 우수 임가인 모리숲 농원과 남덕유 산삼원(대표 서재석)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산림자원 개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 도모를 위한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현지의정활동으로 약용작물 식재 실태 확인을 통한 의정활동 참고자료를 수집하고 임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시행됐다.


현장 방문대상지인 모리숲 농원의 권영익 임업인은 거창군 북상면 창선리 산1번지 일원에 자생하는 노각나무를 활용한 특허와 상표를 출원하여 국내 최초 노각차를 출시하고 모노레일-산양삼 캐기 체험 등 6차 산업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남덕유 산삼원의 서재석 임업인은 거창군 북상면 병곡리 산31번지 일원에 16ha 이상의 대규모 산양삼 생산단지를 조성하여 친환경 농산물 국가인증과 한국임업진흥원의 민간 산양삼 채종포로 선정되는 등 선도 임업인으로 임산물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영호 거창부군수는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현장방문을 직접 안내하면서 "약용작물에 대한 관심으로 거창군을 방문하여 주신 경남도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고, "현장의 목소리를 산림정책에 반영하여 임업인의 소득 창출을 위한 경남도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건의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두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대명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사진=tvN 방송화면 ...
주병선ㆍ이지훈ㆍ박구윤ㆍ정동하ㆍ...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TV조선)...
정치깡패 이정재의 탄생…'꼬꼬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정치깡패 이정재, '꼬리에 꼬리를 무...
333 샴푸법ㆍ맥주 효모 가루ㆍ두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평생동안'(사진제공=SBS FiL)안성민...
[종합] '슬의생2', 채송화(전미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슬의생2(사진=tvN 방송화면 캡처)'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5일 [금]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