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부산시, 민간공원 특례사업 총괄계획가 위촉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부산시는 오늘(10일) 오후 2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총괄계획가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와 특화계획 수립을 통해 디자인 전략별로 특화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공원별 총괄계획가를 위촉한다.


총괄계획가는 공원 내 조경과 건축 등 사업에 대한 기본구상, 부분별 기본계획, 실시설계 참여진 구성 등 공원계획부터 준공까지 그야말로 총괄 지휘를 맡아 수행하는 자이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민간공원 추진자가 도시공원을 공원관리청에 공원면적의 70% 이상을 기부채납하는 경우, 남은 부지 또는 지하에 비공원 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제도로 현재 시가 추진 중인 곳은 온천공원, 명장공원, 동래사적공원, 사상공원, 덕천공원 등 5곳이다.


시는 이중 시기가 도래하지 않은 덕천공원을 제외한 4곳에 총괄계획가를 위촉한다. 자연을 전략으로 삼은 온천공원의 총괄계획가는 최송현 부산대학교 조경학과 교수가 맡았다. 예술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명장공원에는 정영선 조경설계 서안주식회사 대표가, 전통적 경관을 살리기 위해 동래사적공원에는 강동진 경성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를, 이국적 경관이 특별한 사상공원은 양건석 동아대학교 조경학과 교수가 총괄계획가로 위촉되며 이들은 각각 특색 있는 공원 조성을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 이들은 준비·설계·시공 등 단계에 맞추어 설계감리용역과 공종별 전문가 투입, 세미나 개최, 전문가 직접 시공 등을 종합적으로 지휘해 민간공원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준승 부산시 환경정책실장은 "공원별 총괄계획가가 위촉되면 디자인 전략과 구체적인 방향 제시 등 민간공원 특례사업 추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색 있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총괄계획가와 적극 협업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홍원기 감독 "서건창 홈런 부진 탈출 계기 되길"
키움 히어로즈가 LG트윈스에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뒀다.키움은 16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1...
송가인, 트렌치코트도 완벽 소화
송가인, 트렌치코트도 완벽 소화(사진=송가인 SNS 캡쳐)송가인의...
고경표ㆍ정소민, '간동거' 특별 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고경표(산신 역)(사진=tvN 방송화면 ...
발신제한 조우진, 배우 인생 첫 단...
조우진이 16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
[종합] '월간 집', 웃픈 인물관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라마 '월간 집' 정소민(사진=JTBC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왕뚜껑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