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도봉구, "도봉구에선 좋은 일(JOB)이 생긴다!" 2021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순항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도봉구가 지역 내 구직활동 중이거나, 취업과 관련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직업상담사가 동 주민센터로 찾아가는 '2021 상반기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2021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실시되며, 상반기 6월에는 도봉구 14개 동 중 7개 동이 먼저 운영된다. 일자리상담소는 각 동 주민센터별로 지정된 날짜에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가진 전문 직업상담사가 찾아가 지역주민에게 1:1 맞춤형 상담 구인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6월 1일 쌍문2동 6월 3일 쌍문4동 6월 8일 방학2동의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운영이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되었으며, 남은 기간 구(區)는 6월 10일 창1동 6월 15일 창3동 6월 17일 창5동 6월 22일 도봉2동에서 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일자리상담소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1:1 상담이니만큼 구직자 개인별 적성과 흥미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보고, 일자리정보와 더불어 직업훈련교육 등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한편, 도봉구는 번뜩이는 일자리 아이디어를 찾아 정책에 반영하고자 '제3회 도봉구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도 오는 7월 2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도봉구 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정보통신(ICT),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 관련 공공, 민간의 창업과 고용확대를 위한 일자리 창출 취업교육, 취업견습 등 취업지원 서비스 분야 지역자원(역사문화관광, 양말 등)을 활용한 특화형 일자리 사업 기타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자유 제안 등이다.


응모 방법은 도봉구 대표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등기우편 및 방문(도봉구 마들로 656, 도봉구청 6층 신경제일자리과)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주민들이 좀 더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일자리상담소 역시 찾아가는 방식으로 마련해 보았다."며, "지정된 날짜에 이용하지 못하신 분들은 구청 1층 민원여권과 내부에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가 상시운영 중이니, 언제든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수종, 팔 부상에도 ♥ “희라씨 다쳐서 미안합니다...
최수종이 팔 부상을 입은 가운데, 아내 하희라에 고마움을 전했다.21일 최수종은 자신의 SNS에 “긴급한 수...
비빔김치말이국수 vs 묵은지육회국...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비빔...
충북대 건축공학과 이원석씨, 한국...
이원석 씨.(제공=충북대학교)(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
tvN 멸망 박보영-서인국, 병실 애...
사진 : tvN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방...
셀트리온, 2거래일 연속 상승세......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셀트리온 주가가 강세다.21일 셀트리온(0...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