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중랑구, "언니 오빠랑 공부하자!" 중고생 멘토링 참여자 200명 모집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중랑구는 오는 18일까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 및 상담 멘토링을 실시하는 '중랑 디딤돌 멘토링'에 참여할 중고생 멘티 총 2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대학생 멘토를 선발해 지역 학생들에게는 학습과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 선발된 대학생 멘토에게는 장학금 등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3월 재능기부를 펼칠 대학생 멘토단 20명을 선발하였다.


멘티 모집분야는 2개로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기초교과목(국·영·수), 선택과목, 제2외국어 등 학습지도를 실시하는 학습멘토링 ▲학업과 진로에 고민 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하는 상담멘토링이다. 각 100명의 멘티를 모집하여 1명의 대학생 멘토에게 최대 5명의 멘티를 매칭할 계획이다.


멘토링 참여 희망자는 중랑구청 홈페이지 및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1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6월 말 선정결과가 발표되며, 멘토링은 7월부터 연말까지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구는 초·중학생을 위한 멘토링도 마련했다.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원활하게 적응하고 불안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멘토 1명당 멘티 10명이 매칭되며, 추후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 멘토와 청소년 멘티 모두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방정환교육지원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으로 지역 학생들의 학습기회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상봉동에 개관한 방정환교육지원센터는 공교육 강화를 위한 중랑구 교육 컨트롤 타워 역할로 진로·진학 프로그램, 학부모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약사네 프로젝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김약사네 프로젝트'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
안산시 신길동, 주민참여예산 제1...
안산시청 [뉴트리션] 안산시 신길동 행정복지센터...
충주 주덕신협 한마음봉사회, 저소...
주덕신협한마음봉사회 집수리봉사 모습(사진=주덕신협)(충주=국...
① 초여름 숲속 요정 콘셉트의 웨...
순수한 그, 숲속의 요정이 노래하는 초여름 날의 멜로디. 숲의 ...
불법스포츠도박 사이트는 불법스포...
불법스포츠도박 근절을 위한 신고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불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