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보령해경, 민관군 합동 수난대비 기본훈련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해양수난구조훈련. 사진=보령해양경찰서해양수난구조훈련. 사진=보령해양경찰서

(보령=국제뉴스) 김석태 기자 = 보령해양경찰서는 9일 충남 보령시 원산도 인근해상에서 다중이용선박의 충돌과 침수사고 상황을 가정한 수난대비 기본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급증한 선상 낚시어선이 주로 몰리는 원산도 인근 해상에서 이동 중인 다른 어선과 충돌해 다수의 승객이 바다에 빠지거나 다치는 상황을 연출했다.

훈련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보령해양경찰서, 보령시청, 보령소방서, 보령보건소, 육군, 한국해양구조협회, 드론해양수색대 등 8개의 수난구호 협력기관과 단체가 참가해 대형 해양사고를 가정한 상황을 함께 대응하며 협업 체계를 확인 점검했다.

특히 한국해양구조협회(충남지부) 봉사대원이 훈련에 직접 참여해 낚시어선 승객역할을 함으로써 해양사고 발생 시 올바른 사고 대처요령을 습득하고 체험하는 등 국민과 함께하는 훈련을 통해 해양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훈련의 주요내용은 선박 간 충돌로 다수 승객 해상추락, 어선 내 중증환자 발생, 선박의 침수 등 복합적으로 진행됐고 인근을 순찰 중이던 중부지방해양경찰 소속 고정익 헬기가 사고현장에 가장 먼저 도착해 바다에 빠져 구조를 기다리던 승객을 호이스트를 이용 구조하고 긴급 출동한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에서 해상 추락자를 차례로 구조했다.

드론해양수색대는 드론을 이용 상공에서 익수자를 수색, 경비함정에 구조위치 정보를 제공했다.

보령시청 등 수난구호 협력기관에서는 부두에 통합지원본부를 설치, 육상 응급 의료소를 설치해 구조된 인원에 대한 응급처치와 병원 후송을 돕는 등 육해공 입체훈련으로 진행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JYP 공식입장, 있지 리아 학폭 폭로자 무혐의 왜?
'있지(ITZY' 리아 학폭 논란에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발표(사진= 소속사 제공)JYP엔터테인먼트가...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4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4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얀센 첫 사망자…얀센 부작용 무엇...
얀센 백신 접종 후 첫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얀센 백신 부작용...
[속보] 여수 코로나 확진자 1명 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남 여수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솔비, 이탈리아 ITS 리퀴드서 4월...
권지안(솔비)이 이탈리아 문화 예술 그룹인 ITS LIQUID GROUP(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