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주 곳곳 누비며 숨은 관광자원 찾는다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전주시는 9일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에서 수강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지속가능 여행학교' 1기 입학식을 가졌다.


'지속가능 여행학교'는 전주 곳곳을 직접 경험하며 숨겨진 관광자원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4기까지 운영된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초대 여행학교 교장이자 학산숲속시집도서관 명예관장인 김용택 시인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한 그루의 나무, 커다란 바위 하나, 촌스러운 골목길, 오래된 집 한 채 등이 소소한 여행지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속가능 여행학교'는 '전주사람, 전주를 여행하다'를 주제로 다음 달 21일까지 전주를 계획하고, 느끼고, 걷고, 추억하고 발견하는 일련의 과정을 8회에 걸쳐 추진한다.


프로그램으로는 △계절별 한 그루 나무(김용택 시인) △전라감영 답사, 여행 인문학(오재철 여행사진작가) △서학동예술마을 답사, '사람을 여행합니다' 저자 특강(김현두 여행작가) △전주영화제작소 답사, 영화와 전주여행(이동미 여행치료사) 등이 마련됐으며, 학산숲속시집도서관, 팔복예술공장, 원색명화마을 등을 탐방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지속가능 여행학교를 통해 한옥마을과 남부시장 야시장 등 대표 관광명소 외에 전주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전주시가 글로벌 관광거점도시로 더욱 성장하기 위해 관광객을 맞이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지속가능 여행학교가 여행도시 전주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시민들 스스로가 관광 홍보대사로 거듭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수정 선수 맛집 제육 두루치기&옥돔 물회ㆍ제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노는 언니'(사진제공=티캐스트 E채널)‘노는 언니’가 제주도에서 통갈치, 통...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인 모습 공개(사진...
여수 바다다하우스ㆍ나무 품은 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여수 ...
해방타운 이종혁·고창석 나이, 여...
'해방타운' 이종혁·고창석 나이, 여수 먹방 여행(사진=JT...
나미 아들 최정철ㆍ버클리 음악대...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보이스킹’ 최정철X아일(사진제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