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대전 원자력시설 상설 환경감시센터 개소식 개최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전원자력안전 시민참여위원회는 지역내 원자력시설에 대한 상설 환경감시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9일, 유성구 덕진동 국제원자력교육센터에서 열렸으며, 허태정 대전시장, 구본환 대전시의회 원자력안전특별위원회 위원장, 박원석 한국원자력연구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정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필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현판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대전원자력안전 시민참여위원회는 지역내 원자력시설의 잦은 사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지난 2월 25일 총회결의를 통해 3월 12일에 등록된 비영리시민단체이다.


이날 개소한 대전원자력안전 시민참여위원회 소속의 환경감시센터는 타 지자체 감시기구와는 달리, 비영리단체인 위원회가 직접 설립하여 상시 감시·소통활동을 수행하는 새로운 협치 모델이란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유덕순 대전원자력안전 시민참여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개소된 환경감시센터의 의미는 그동안 우리지역의 연구용원자로 주변 방사선비상계획구역에 대한 정부 지원 전무 등의 구조적 문제해결의 첫 발"이며, "더 나아가 시민의 안전을 염려하는 대전광역시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의 진솔한 협력과 노력의 결실"이라 며, "앞으로 시민들이 원자력안전에 대하여 안심할 수 있도록 더욱더 세심하게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박원석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환경감시센터의 건전한 감시를 발판 삼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연구 기관으로, 시민이 공감하는 '안전한 이웃'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허태정 시장은 이 자리에서"환경감시센터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지역 원자력 시설에 대한 상시감시와 정확한 정보공개를 통해 시민들이 원자력안전에 대해 불안해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는 당부와 함께 "대전시에서도 중앙정부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경로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육준서ㆍ김범석ㆍ정종현ㆍ김상욱 UDT 4인, '강철부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UDT 강철부대 우승(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처)육준서ㆍ김범석ㆍ정종현ㆍ김상욱...
조수미 호흡법, 감기 걸려 코 막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사진제공=KBS2)...
[체코 잉글랜드] 12위 맞대결... ...
유로 2020 D조 최종전에서 체코와 잉글랜드가 맞대결을 펼친다. ...
강철부대 우승팀 SSU 김민수, 대항...
'강철부대 우승팀' SSU 김민수, 대항군 회유 시도?(사진=...
강철부대 우승팀 UDT, SSU꺾고 압...
'강철부대 우승팀' UDT, SSU꺾고 압도적 1위 차지(사진=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3일 [수]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