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장애아동 생활 자율성 향상 위해 지역사회 맞손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부산시가 장애아동의 이동성을 높이고, 신체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SK행복나눔재단, 부산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나선다.


부산시는 오늘(9일) 오후 3시 40분,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부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장애아동 휠체어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송제훈 SK행복나눔재단 그룹장, 김석주 부산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으로 SK행복나눔재단은 약 5억 원 상당의 전동 키트가 장착된 맞춤형 휠체어 200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뇌병변·지체장애가 있는 6~13세 아동이다.


근력이 부족한 아동에게 수동 휠체어는 직접 조정이 어렵고, 전동 휠체어는 크고 무겁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수동 휠체어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휠체어는 장애아동의 쉽고 편리한 이동을 돕고, 생활에 자율성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휠체어 안전 사용 교육과 관련 체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신체·심리·정서 발달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들의 신체기능 향상뿐만 아니라 심리·정서 발달도 도울 방침이다.


부산시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휠체어가 필요한 아동을 발굴하고, 부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기관·단체 등과 지역사회를 연계하고 사업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장애아동들에게 휠체어 선물은 이동권을 선물하는 것으로 개인별 맞춤형 휠체어가 안전에도, 장애를 경감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며 "지원대상을 적극 발굴해 필요한 아동들이 지원받을 수 있게 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우리의 관심과 지원이 모여 장애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로 2020] 이탈리아, 16강 굳힌다…스위스와 맞대결...
이탈리아와 스위스가 유로 2020 조별 예선 2차전 경기를 치른다. / 유로 2020 홈페이지[한스경제=장재원 기...
이탈리아vs스위스, 유로2020 A조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유로2020(사진제공=티빙)'유로2020' ...
[종합] '월간 집', 웃픈 인물관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라마 '월간 집' 정소민(사진=JTBC ...
키움 구한 이정후, 이젠 한일전 설...
“야마모토 요시노부(23·오릭스)한테 3구 삼진을 당했다. 아직...
임영웅, '봉숭아학당' 복학생 변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뽕숭아학당' 예고(사진=TV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왕뚜껑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