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에어부산, 국내 항공사 첫 백신 접종 승객 대상 유상좌석 혜택 제공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AIR BUSAN 항공기 (HL8099)/제공=에어부산AIR BUSAN 항공기 (HL8099)/제공=에어부산

노선에 따라 선호좌석(앞좌석·비상구좌석) 무료 제공 또는 '수하물 우선 처리' 서비스 제공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에어부산은 국내 항공사 중 처음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현재 유상으로 제공되고 있는 국내선 좌석 서비스 혜택(유상좌석)을 무료로 제공하는 '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1일부터 다음달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백신 접종 승객(1차 백신 접종 포함)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백신 접종자에게 내륙 노선(△부산↔김포 △울산↔김포)은 유상좌석인 앞좌석·비상구좌석을 무료로 제공하고, 제주 노선(△부산↔제주 △김포↔제주 △울산↔제주)은 수하물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는 '수하물 우선 처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서비스 모두 항공편 당 선착순 5명에게 제공된다.


이용 방법은 탑승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정부가 발부하는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에어부산은 선제적인 '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을 통해 기내 감염병 예방 강화와 안전한 항공여행을 활성화해코로나 위기 극복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최근 해외여행 재개가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에어부산이 그동안 구축해왔던 '안전한 항공사'이미지가 더욱 부각돼하반기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 시에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국가적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여행객들의 안전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하반기 재개할 국제선 운항도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방역정책을 통해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감염병 확산 방지와 손님들의 안심 탑승을 위해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전 노선의 게이트에 열화상 카메라를 비치해 전 승객에 대한 발열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탑승 게이트 앞 자동 손 소독기 비치 △비대면 공항서비스 강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사내 비치 등 선제적이고 철저한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수종, 팔 부상에도 ♥ “희라씨 다쳐서 미안합니다...
최수종이 팔 부상을 입은 가운데, 아내 하희라에 고마움을 전했다.21일 최수종은 자신의 SNS에 “긴급한 수...
영화금속, 4거래일 만에 반등 성공...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영화금속 주가가 상한가를 경신했다.21일...
쌍방울 거래량 급증...이스타항공 ...
쌍방울㈜성정이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으로 확실시됐다.20일 업계...
충북대 건축공학과 이원석씨, 한국...
이원석 씨.(제공=충북대학교)(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
김종우 버저비터 골 광주FC, FC서...
사진제공=광주FC광주FC가 경기 종료 직전 김종우의 골로 극적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포스틱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