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울산시 중구, 올 여름 자연재난 사전에 대비한다.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울산 중구가 최근 기상변화에 의한 국지성 집중호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한 대비에 나섰다.


중구는 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021년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하기 위해 성남과 옥성 등 두 곳의 나들문에서 개폐 훈련을 벌였다.


이번 훈련은 태풍의 내습과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태화강 둔치가 범람을 할 경우 신속한 침수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됐다.


2002년 설치된 성남나들문은 젊음의 거리 50에 위치한 가로 7.5m, 세로 2.5m, 길이 29.7m 크기의 1련 암거로 태화강 둔치와 성남동 시내를 연결하는 중요한 통로이다.


학성동 170번지 일원에 2009년 조성된 옥성나들문은 가로, 세로 2.5m, 길이 30m 규모의 1련 암거로, 태화강 둔치와 학성동 주택가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 나들문은 특히, 여름철의 경우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해 태화강 수위가 상승하면 강판을 닫아 태화강 물이 도심 저지대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는 중요한 시설물로, 담당자가 신속히 개폐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따라 이날 훈련에는 재난관리계장과 배수펌프장 담당자, 각 나들문의 보강인력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중구는 중부경찰서, 중구시설관리공단과의 사전 협조를 통해 태화강 둔치 주차장에 대한 차량과 주민 통행을 제한하고, 일부 구간에 대한 교통 통제에 나선 가운데 실전과 같은 훈련을 벌였다.


훈련 참여자들은 현장에서 신속히 응소해 기계·전기시설물을 점검하는 등 개폐 준비를 하고 나들문 입구 복강판 제거, 자동과 수동으로 나들문 개폐에 나섰다.


이를 통해 강판이 닫히는 시간을 측정하고, 강판 고정 장치의 조임 상태 등을 살펴 돌발 상황에 대비하는 등 보다 신속한 개폐가 가능하도록 연습하는 한편, 기상특보 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훈련했다.


중구 관계자는 "여름철 재난대책기간인 지난달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태풍과 집중호우에 의한 태화강 둔치 범람에 철저히 대비하고 침수로 인한 주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배수장 펌프가동과 양수기 가동 훈련을 벌인데 이어 나들문 개폐 훈련도 진행했다"면서 "한 단계 빠른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사전에 다양한 훈련을 진행하는 등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관련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가 ...
에버X루시, 25일 첫 싱글 ‘In The...
가수 에버와 루시가 독보적인 감성을 선보인다.에버와 루시는 오...
2021 K리그 퀸(K-WIN)컵 조추첨 완...
최고의 여자 대학생 아마추어 축구팀을 가리는 ‘2021 K리그 퀸(...
정해인, 피부관리 노하우 "식습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정해인(사진=얼루어 코리아)배우 정...
칸테움, 男 피트니스 대회 '남자꺼...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피트니스 챌린지션 '남자꺼' 포스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