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창원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 상이군경회와 간담회 가져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창원시는 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창원·마산·진해 상이군경회 지회장들을 시청으로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창원지회 강삼종 회장, 마산지회 나갑철 회장, 진해지회 장병근 회장 등이 참석했다.


허성무 시장은 우선 조국과 민족을 위해 희생한 상이군경회 회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보훈단체 운영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보훈정책과 복지증진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시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로 보훈명예수당, 참전수당, 사망위로금 등 각종 수당을 비롯해 보훈단체 운영, 행사지원 등 다양한 보훈선양 사업과 문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현충일에는 창원·마산·진해 충혼탑에서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거행했으며, 행사 축소로 참석하지 못한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1만 4100세대에게는 감사 서한문으로 마음을 전했다.


허성무 시장은 "상이군경회에서 제안해 주신 의견을 시 보훈정책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노력과 소통으로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해 나가고, 보훈가족들이 더욱 존경받는 보훈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로 2020] 이탈리아, 16강 굳힌다…스위스와 맞대결...
이탈리아와 스위스가 유로 2020 조별 예선 2차전 경기를 치른다. / 유로 2020 홈페이지[한스경제=장재원 기...
[종합] '월간 집', 웃픈 인물관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라마 '월간 집' 정소민(사진=JTBC ...
임영웅, '봉숭아학당' 복학생 변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뽕숭아학당' 예고(사진=TV조...
키움 구한 이정후, 이젠 한일전 설...
“야마모토 요시노부(23·오릭스)한테 3구 삼진을 당했다. 아직...
이탈리아vs스위스, 유로2020 A조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유로2020(사진제공=티빙)'유로2020'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왕뚜껑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