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울산 동구,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하초 학생들과 함께하는 로봇벽화 설치 완료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울산시 동구청과 문화예술관광진흥연구소가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전하초등학교 벽화작품을 6월 9일 설치·완료됐다.


해당 작품은 전하초등학교 옹벽 높이 2.7m, 길이 50m에 만들어진 것으로, 대표작가 강정희 등 작가팀 13명과 전하초등학교 학생 53명 등 66명이 참여하여 '우리동네 한 바퀴'를 주제로 동구 캐릭터와 함께 동구의 주요 관광명소와 대표산업인 현대중공업의 조선소 선박, 로봇사업부를 구현한 작품이다.


기존 노후화된 전하초등학교 옹벽이 개선되기 바라는 주민들의 의견을 담아 울산대교 전망대, 대왕암공원 등 동구 관광명소를 찾아가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완성도 높은 미술작품을 설치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현대중공업 로봇사업부와 관련지어,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로봇을 의인화하여 아트타일로 설치하였고, 전하초등학교 학생들이 로봇작품에 직접 참여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이 작품에 반영되었다는 점에서 학교측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방어진 출신 천재동 작가의 후손 분들도 고래도자 타일 설치에 참여하여 한층 더 의미있는 작품이 완성되었다.


문화예술관광진흥연구소 작가팀은 방어진항 남방파제 등 방어진항 일원에 지역공간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트릭아트 벽화 및 천재동 선생의 예술쉼터 조성을 위한 아트벤치, 조형물 등을 6월내 설치하여 사업을 완료 할 예정이다.


동구청 관계자는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작가들에게는 창작활동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일상 속 문화예술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한다"며, "남은 예술작품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충남교육청,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개편-지역 제품...
김지철 충남교육감(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
한예슬, 명예훼손 유튜버 고소 "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배우 한예슬(비즈엔터DB)배우 한예슬...
경산시 건설과,명품대추테마공원 ...
경산시 건설과,명품대추테마공원 환경정화 활동(경산=국제뉴스) ...
'홈런 1위' 게레로 주니어, 홈런더...
토론토 블루제이스 주전 1루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22)가 ...
경북문화관광公, 25~27일 보문호반...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오는 25~27...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