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김제시 박준배 시장, 한국폴리텍 전북캠퍼스에서 청년비전 특강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시청

[뉴트리션] 김제시 박준배 시장이 지난 6월 8일 김제시 백학동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에서 "위대한 대한민국을 향한 우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청년 비전 특강을 펼쳤다.


박상호 학장 초청으로 이뤄진 이날 행사에는 폴리텍대학 재학생 100명과 학과 교수 등 대학 교직원 등이 함께하였으며, 관내 유일한 대학인 폴리텍대학에 김제시의 우호적이고 적극적인 관심과 소통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박상호 폴리텍대학 학장으로부터 박 시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시장은 그 동안의 인생 도전과 경험을 토대로 빚어낸 세상을 보는 올바른 가치관을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득력 있는 화법으로 소통하였으며, 무엇보다 불확실한 세상에서 어떻게 미래를 준비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또한, 많은 일자리가 만들어질 김제시 청년 취업대책과 청년들을 위한 각종 혜택, 폴리텍대학과의 지역상생을 위한 각종 시책 발굴 등에 대한 열의를 전달하였다.


특강 후 폴리텍대학 교직원들과의 대화시간을 가지며 대학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기도 하였다.


박 시장은 "청년들이 현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국제 정세에 대한 안목을 넓혀 미래를 준비하며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으니 원대한 꿈을 가질 것"을 당부하였으며, "학령인구감소와 수도권 대학 쏠림현상으로 신입생을 채우지 못하는 지방대학의 존폐위기 상황에서 관내 유일한 대학인 폴리텍대학도 올해 입학정원을 채우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에 직면하면서 대학-지자체 협력기반 조성을 통하여 대학과 우리시의 상생방안을 더욱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것" 을 재차 강조하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민영 출연확정, 송강과 로맨스 그린다
박민영 소감, 국세청 홍보대사 발탁(사진= 나무엑터스)배우 박민영이 드라마 출연을 확정지었다.박민영이 J...
[단독] '예능대세' 가수 박군(박준...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특전사 출신 트로트 가수 박군(사진...
몬스타엑스 주헌 "데뷔 7년 차 이...
사진제공: 더블유 코리아몬스타엑스 기현, 주헌이 '화보 장인'다...
'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마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홈플 시그니처 국...
에버X루시, 25일 첫 싱글 ‘In The...
가수 에버와 루시가 독보적인 감성을 선보인다.에버와 루시는 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포스틱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