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북변동백년의 거리 어울림센터건립사업 행안부 승인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주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뉴트리션]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주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이 9일 '백년의 거리 어울림센터' 건립사업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백년의 거리 어울림센터' 건립사업은 김포 북변동 일대의 역사적 건물과 거리를 보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거점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다.


'백년의 거리 어울림센터'는 김포시 북변동 361-2번지 일원(구 김포경찰서 부지)에 설립될 예정이며, 김포본동 행정복지센터와 돌봄센터, 도서관, 일자리센터 등을 포함한 복합복지센터다. 총 사업비 530억원을 투입해 7,084㎡ 부지에 지상 5층 규모로 계획되어 있으며, 오는 2023년 준공 목표로 건립이 시작된다.


김포시는 지난해 국가균형발전위에서 추진하는 '2020 생활SOC복합화 사업'에 백년의 거리 어울림센터 건립사업으로 지원 공모를 신청했다. 지원사업으로 당선돼 국비 22.8억원 지원이 결정됐지만, 지난 두 차례의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지 못하여 사업추진이 지연됐다. 하지만 이번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함으로써 본격적인 건립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


김주영 의원은 그동안'백년의 거리 어울림센터'건립 사업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당정의 협력을 이끌며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


김주영 의원은 "백년의 거리 어울림센터가 변화하는 김포에 발맞춰 원도심과 신도시 주민과의 융합공간, 거점시설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우리 김포시민의 상생융합은 물론, 복지사각지대를 개선하는 등 여러 목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기대를 내비쳤다.


덧붙여 김 의원은 "북변동 원도심 지역의 회복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부흥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적기 준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봉숭아학당' 복학생 변신…윤형빈ㆍ박준형ㆍ...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뽕숭아학당' 예고(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임영웅이 '뽕숭아학당' ...
키움 구한 이정후, 이젠 한일전 설...
“야마모토 요시노부(23·오릭스)한테 3구 삼진을 당했다. 아직...
[종합] '월간 집', 웃픈 인물관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라마 '월간 집' 정소민(사진=JTBC ...
‘골목식당’ 백종원, 비주얼파스...
‘골목식당’ 비주얼파스타집이 백종원에게 혹평을 받았다.16일 ...
이탈리아vs스위스, 유로2020 A조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유로2020(사진제공=티빙)'유로2020'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왕뚜껑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