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남원시 2021년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 부착 시작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원시 2021년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 부착 시작

[뉴트리션] 남원시장과 전북동부보훈지청장(이윤심)은 6월 9일 남원시 송동면에 거주하는 전몰군경유족회 남원시지회장(왕수만) 댁과 전몰군경미망인회 남원시지회장(박막래) 댁을 방문하여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 드렸다.


남원시는 지난 2019년부터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업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긍심 고취를 위해 국가보훈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사업이다.


남원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난 2019년부터 독립유공자와 6.25참전유공자의 집 490가정을 시작으로 2020년에 베트남 참전유공자와 무공·보국수훈자, 5.18희생자 집 281가정에 명패를 달아드렸으며, 2021년은 국가유공자 및 민주유공자 유족 215가정에 명패를 달아 드리고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과 이윤심 전북동부보훈지청장이 이날 명패를 달아드린 왕수만 전몰군경유족회 남원시지회장은 순직군경 고 왕재문님의 아버지이며 고 왕재문님은 1985년 국군 체육부대 소속 싸이클 선수로 훈련을 마치고 귀대 중 교통사고로 순직했다.


전몰군경 고 이삼근님은 박막래 전몰군경미망인회 남원시지회장의 배우자로 1971년 월남전에 참전했다가 고엽제후유의증 질병으로 사망했다.


남원시장은 "국가유공자 유가족의 집에 직접 명패를 달아드리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애국 선열들의 희생 보훈정신을 이어 국가유공자의 예우와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세일 일정·할인대상...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진-중기부)'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4일부터 시작된다.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한화이글스 사과, 롯데 조롱 영상 ...
롯데 구단 조롱한한화이글스 영상 (사진-한화이글스 인스타그램)...
베이징 신화 막내 김현수·강민호,...
베이징 금메달 신화의 막내들이 이제는 어엿한 맏형으로서 올림...
[핀란드 러시아] 절체절명 위기 러...
핀란드와 러시아가 유로2020 B조에서 맞붙는다. / UEFA 공식 홈...
문재인 대통령 “레알·아틀레티코...
문재인 대통령이 국빈 방문 중인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를 찾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