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완주군, "청소년카페에서 수다 떨어볼까요"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완주 청소년들이 제안한 청소년카페가 완주군 이서면에 조성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9일 완주군에 따르면 청소년카페는 지난 2020년 어린이?청소년의회에서 직접 제안한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드나들며, 소통하는 공간이다.


공간조성을 위해 군은 지난 5월, 이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청소년카페 이름 공모전을 개최했고, 최종 '수다롱'으로 결정했다.


수다롱은 청소년이 좋아하는 마카롱에서 연상한 단어로 삼삼오오 청소년들이 모여서 자신의 취향과 스토리를 풀어가는 공유공간의 뜻을 담았다.


청소년카페 수다롱은 학습에 지친 청소년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좋아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전자 다트게임, 노래방, 테이블식 축구게임, 추억의 오락기 등 다양한 여가활동 놀이시설을 비치했다.


또한 방과 후에 간단히 음식, 음료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커피머신, 제빙기와 온수기, 와플?붕어빵기계,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 공유주방도 마련됐다.


공부 스터디나 동아리 소모임이 삼삼오오 가능하도록 편의시설 등도 갖췄다.


문명기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우리나라에서 카페가 청소년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런 변화에 맞춰 아동친화도시 완주에서는 청소년에게 카페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참여가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뽕숭아학당 정동원, 김원준 나이 듣자 당황
'뽕숭아학당' 정동원, 김원준 나이 듣자 '당황'(사진=TV조선)'뽕숭아학당' 정동원이 김...
홍원기 감독 "서건창 홈런 부진 탈...
키움 히어로즈가 LG트윈스에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뒀다.키움은 1...
키움 구한 이정후, 이젠 한일전 설...
“야마모토 요시노부(23·오릭스)한테 3구 삼진을 당했다. 아직...
고경표ㆍ정소민, '간동거' 특별 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고경표(산신 역)(사진=tvN 방송화면 ...
[유로 2020] 이탈리아, 16강 굳힌...
이탈리아와 스위스가 유로 2020 조별 예선 2차전 경기를 치른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왕뚜껑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