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광양시, 안녕한 우리 동네 만들기 사업 박차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영동 동준연립 골목-조성 중

[뉴트리션] 광양시가 기업-유관기관-자원봉사 단체 등 민·관 협업을 통해 안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안녕한 우리 동네 만들기' 사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야간 가시성이 떨어지는 학교 주변과 마을 골목길에 10개 기관·단체(포스코ICT 봉사단, 광양시자원봉사센터, 광양시자율방범연합회, 광양경찰서, 큰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 (사)반달문화원광양지회 등)가 협력체계를 구축해 벽화 조성과 벽부등 설치로 야간 안전사고와 범죄예방에 힘쓰고 있다.


지난 5월 민·관 협업 기관 회의를 거쳐 시작된 '안녕한 우리 동네 만들기' 사업은 1차로 광영동 동준연립 앞 골목길에 6월 1~8일 벽화를 조성했고, 광영동과 진상면 골목길에 태양광 LED 벽부등 30개를 설치해 어둡고 칙칙한 골목길을 밝고 안전한 거리로 바꾸며 주민들에게 활기찬 환경을 제공했다.


시는 오는 11일 2차 민·관 협업기관 회의를 거쳐 진상면 벽화 조성·태양광 LED 벽부등, 광영동 안심 귀갓길 시스템·태양광 LED 벽부등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포스코ICT 광양사무소는 사업비(2,240만 원)를 지원하고 사업기간 중 1일 평균 40여 명의 직원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종호 주민복지과장은 "안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 단체, 기관과 기업에서 연대 협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로 2020] 수아레스 빙의한 뤼디거…포그바에 핵이...
뤼디거가 포그바에게 핵이빨을 시전했다. / 스포츠바이블 캡처[한스경제=장재원 기자] 안토니오 뤼디거가 ...
오지환 부인 “김경문호 포함 축하...
김영은(32) 전 광주MBC 아나운서는 남편 오지환(31·LG트윈스)이...
골드슈미트 "3회 1점으로 막는 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1루수 폴 골드슈미트(33)는 김광현이 1실...
베이징 신화 막내 김현수·강민호,...
베이징 금메달 신화의 막내들이 이제는 어엿한 맏형으로서 올림...
[핀란드 러시아] 절체절명 위기 러...
핀란드와 러시아가 유로2020 B조에서 맞붙는다. / UEFA 공식 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