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양주시, 2021 국민정책디자인단 발대…코로나블루 극복 프로젝트등 4개 과제 본격 추진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양주시 국민정책디자인단

[뉴트리션] 양주시는 지난 2일과 3일, 8일 총 3일에 걸쳐 양주혁신리빙랩센터에서 '2021 국민정책디자인단' 발대식을 열고 1차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민정책디자인단은 정책 수요자인 시민과 정책 공급자인 공무원, 서비스디자이너가 정책 과정 전반에 참여해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활용해 공공서비스를 개발·발전시키는 국민참여형 정책모델이다.


발대식과 동시에 진행된 1차 워크숍에는 과제별 서비스디자이너를 비롯해 분야별 전문가, 정책 수요자인 일반 시민 등 총 24명으로 구성된 2021년 양주시 국민정책디자인단이 참석, 과제별 세부사항을 공유하고 역할 분담,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지난 2월 '부서별 혁신브랜드 과제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4개 과제를 주제로 시민 욕구가 반영된 정책 개선 방향과 실행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올해 추진할 과제는 ▲기획예산과 기획팀의 '코로나블루 극복 프로젝트! 안전한 생활, 안녕한 생활' ▲인구정책팀의 '다둥e카드(두마리 토끼를 잡다!)' ▲기업경제과 섬유패션팀의 '메이드 인 양주, 산북동 실장님' ▲축산과 동물보호팀의 '양반(양주반려견)들아~ 놀다가개' 등이다.


시는 오는 9월까지 수요자에 대한 인터뷰, 조사 활동을 거쳐 아이디어 도출, 아이디어 발전, 실행전략 전달 등을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 우수과제 공모전에 참여하고 우수과제에 대해서는 시정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가, 시민 등이 참여하는 국민정책디자인을 통해 정책 설계 단계부터 긴밀히 소통하며 수요자 중심 정책모델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 불편하거나 개선해야 할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공유해 시민과 함께 현실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국민정책디자인단은 지난 2018년 출범과 함께 '지역공동체 중심의 아동 돌봄 맞춤형 모델 개발'을 시작으로 ▲2019년 '청년주거약자를 위한 맞춤형 행복주택 업타운', ▲2020년 '1인가구 세이프라이프 공동체 논스톱 생활안전 안심귀가길 모델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3년 연속 행정안전부 서비스디자이너 지원 사업 공모에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행안부 장관상과 특별교부세 5천만원을 받은 바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에스파 1억뷰 돌파, 데뷔곡보다 19일이나 빠른 기록
에스파 인스타그램걸그룹 에스파의 신곡 'Next Level' MV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5월 17일 공개...
안티팬 최태준X황찬성, 최종회 앞...
웹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 최태준과 황찬성이 ...
이특 MC발탁, 뷰티 프로 청일점으...
사진: 이특 인스타그램슈퍼주니어 이특이 '뷰티 앤 부티 시즌...
이미테이션 윤호, 정지소 짝사랑 ...
KBS2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에 출연 중인 그룹 에이티즈 윤호...
송가인, 코로나백신광고 1위, 사회...
송가인 SNS마이셀럽스 익사이팅디시는 지난 6일~12일까지 '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9일 [토]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