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봉화군, 행복나눔 파인토피아 봉화관개관

뉴트리션 | 2021.06.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봉화군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인구 유출을 억지하고 인구 유입의 동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조성한 '행복나눔 파인토피아 봉화관'이 6월 9일 공식 개관했다.


2018년 7월, 봉화군이 솔방울회와 봉화지역사박물관 사회적협동조합, 억지춘양권역 운영위원회 등 지역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행정안전부의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에 '행복나눔 파인토피아 봉화 조성 사업' 이라는 이름으로 응모, 선정됨으로써 특별교부세 8억 5천만원, 도비 1억 7천만원, 군비 6억 3천만원, 총 16억 5천만원의 예산과 3년에 걸친 노력이 빚은 결실이다.


그 동안 민간협력단체들이 함께 만든 "협동조합 봉화 같이살기"(이사장 박규환)가 주체가 되어 청년 카페, 심리상담, 몸펴기 생활체조, 장터와 나눔마당, 지역사 연구 사업 등을 꾸준히 벌였다.


또한, 개인상담 약 900시간, 집단상담 약 90시간, 지역사 자료 수집 2천여 건, 지역사 전시회 2회, 주말 청년카페 120여 회, 주말 장터 19회, 생활공방 30여 회, 몸펴기 생활운동 90여 회를 실시하는 등 건강한 지역 문화 조성을 위해 애써왔으나,


공간이 안정되지 못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마침내 지상 2층에 연면적 745㎡ 규모로 전용 공간을 마련하고 지역사 전시관과 청년 카페, 심리상담소, 스포츠실 등을 갖춤으로써 본궤도에 오른 것이다.


'행복나눔 파인토피아 봉화관'의 관리·운영을 맡고 있는 '협동조합 봉화 같이살기'의 박규환 이사장은 "지역의 역사·문화 정체성 확립과 사회·심리·정서적 소통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도록 만들어 자율과 협동에 기반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형성하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히고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 봉화군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부탁했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는 서태원 봉화 부군수와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 박현국 경상북도의회 의원, 김영택 경상북도 정무실장, 이금성 봉화군 군민행복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김영자 솔방울회 회장, 백광흠 봉화농민회장, 권성기 춘양농협 조합장 등 지역 주민 8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롯데칠성음료 마클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8시 ...
'생활의 달인' 강릉 평양냉면·대...
'생활의 달인'에서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14일 방송되는 SB...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가마솥 곰...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가마솥 곰탕 전골·여주동치미 막국수·...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향연이 돋...
원피스는 사계절 모두 사랑받는 아이템이지만 여름엔 특히 더 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