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차세대중형위성] 국토위성 1호가 촬영한 고해상도 영상 최초 공개

국제뉴스 | 2021.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정부가 "국토위성 1호가 촬영한 고해상도의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검·보정*을 위한 시험운영기간('21.3월~'21.9월)중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향후 한국판 뉴딜의 핵심 과제인 디지털 트윈 국토의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3월 22일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발사장에서 성공적으로 발사한 국토위성 1호의 촬영영상 13점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국토위성 1호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국내 독자 개발한 정밀지상관측용 위성으로 3월 23일에 목표 궤도에 안착한 이후, 최근까지 위성 본체와 탑재체에 대한 모든 기능시험을 마치고, 시험영상을 촬영하여 검·보정 작업에 착수하는 등 정상운영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에 최초 공개하는 국토위성 1호의 촬영영상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이집트 파라미드'와 '잠비아 빅토리아 폭포'를 비롯해 우리나라 행정의 중심 '정부세종청사'와 서울올림픽 주경기장 '잠실종합운동장' 등 총 13점이다.


특히, 현재 검·보정을 위한 시험운영기간 중임에도 불구하고 독도에 있는 헬기 이·착륙장 모습이 선명하게 촬영되는 등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상 품질은 향후 검·보정 과정을 마치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부는 "위성영상의 주 활용부처로서, 항우연이 제공한 관측영상을 국토정보원 내 설치된 위성센터에서 고품질 정밀정사영상으로 가공한 후 수요기관에 제공함으로써, 국토·자원 관리, 재해·재난 대응 등 공공·민간의 서비스 분야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남영우 국토정보정책관은 "국토위성 1호가 지난 3월 발사한 이후, 고품질의 시험영상을 보내오는 등 현재까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한양행 센스밸런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유한양행 센스밸런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유한양행 센...
[속보] 부산시청 "13일 김해 가야...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부산시청에서 코로나19 ...
로또 963회 당첨번호 관심, 간편 ...
동행복권 로또 963회 당첨번호가 15일 발표된다. / 동행복권[한...
[生生리포터] 탄탄한 기본기 갖춘 ...
폭스바겐코리아의 신형 컴팩트 SUV '티록' / 사진=폭스바...
호반건설, KCL과 손잡고 오픈 이노...
왼쪽부터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 윤갑석 KCL 원장. /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