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민권익위, 입시비리·근로강요 등 신규 공익신고 대상행위 집중 신고기간 운영

뉴트리션 | 2021.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번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간 근로기준법, 사립학교법, 고등교육법, 초·중등교육법 등 새롭게 추가된 4개 공익신고 대상법률 위반 사항에 대한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한다.


주요 신고대상은 폭행, 협박, 감금 등으로 근로를 강요(근로기준법),사립학교법인이 수익을 사립학교 경영 이외의 목적에 사용하는 행위(사립학교법), 입학자격이 없는 자에게 입학허가를 하는 행위(고등교육법), 속임수, 부정한 방법으로 국가나 지자체로부터 교육비를 지원받는 행위(초·중등교육법) 등이다.


공익신고는 법률에 따라 누구든지 가능하며, 신고자의 비밀은 철저히 보장된다. 신고자는 신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조치나 생명·신체의 위협 등에 대해 국민권익위로부터 원상회복, 신변보호 등의 보호조치를 받을 수 있다.


또 국민권익위는 신고자가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고 변호사를 통해 신고할 수 있는 '비실명 대리신고' 제도와 자문변호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자문변호사단의 명단은 청렴포털에 게시돼 있으며 전자우편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지난 달 20일부터 근로기준법, 사립학교법, 고등교육법, 초·중등교육법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4개의 법률 위반행위가 공익신고 대상으로 추가돼 관련 신고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다.


국민권익위 김기선 심사보호국장은 "이번 집중신고기간 중 적극적인 공익신고로 열악한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투명하고 깨끗한 학교운영이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익신고의 신속한 처리와 신고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송보은 결혼발표 "22일 친지만 모시고 결혼식"
송보은 결혼발표 22일 친지만 모시고 결혼식(사진=송보은 인스타그램)배우 송보은이 결혼 소식을 직접 알려...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날...
산다라박 계약종료 "17년만에 YG ...
산다라박 계약종료 17년만에 YG 전속계약 끝낸다(사진=YG엔터테...
제이비 사과 "여성 나체 사진...송...
제이비 사과 여성 나체 사진...송구스럽다(사진=제이비 인스타그...
장윤정 베스트셀러 작가 등극 모두...
장윤정 베스트셀러 작가 등극 '모두의 눈 속에 내가 있어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5일 [토]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월드콘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