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 본격 출범... 개관식 성료

뉴트리션 | 2021.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 본격 출범... 개관식 성료

[뉴트리션] 2021년 새롭게 개설된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가 본격 출범에 나섰다. 부안군은 지난 2020년 9월 공사를 시작한 후 약 7개월만에 건물 리모델링을 마치고 5월 4일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부안읍 서외길 17)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지난 5월 4일 11시 코로나19 방역 관리지침을 준수하여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 권익현 부안군수 및 부안군의회 의장, 유관기관, 학생대표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부안캠퍼스 현판 제막식과 개관 테이프커팅식 등 개관식 행사가 개최되었으며, 식후 박병모 에코농산업벤처시스템학과장의 안내로 시설 견학을 통해 앞으로 지역 혁신 인력과 에코 농산업 생산 전문가를 육성하는 산실이 될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 시설 현황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는 산학협력을 통해 개설된 계약학과(에코농산업벤처시스템학과)로, 지난 3월 신입생 30명을 모집하는 데 41명의 군민이 지원하여 1.3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과 성원 속에 개강했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1학기동안 비대면 수업을 진행 중이나, 앞으로 학생들은 본관 1동(3층) 및 별관 1동(2층) 건물로 총 15실로 구성된 캠퍼스 건물에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강의와 미디어 창작, 에코푸드 조리 실습 등을 수강하여 에코농산업벤처산업기사 ? 사회적치유농업기사 ? 전통약선음식조리사 등 3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기후위기와 고령화로 인한 변혁의 시대에서,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가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며 부안의 미래를 이끄는 인재 육성의 산실이 되어 부안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칠곡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17건 의안 심사 후 폐회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최근 제273회 임시회 의정활동을 모두 마...
행안부,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서귀...
(세종=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스마트타운 조성사...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방...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이 '코로나19' 피해...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코로나19가 바꾼 어버이날 일상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카네이션 하나도 달아드리지 못...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