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남교육청, 중등 학력격차 해소 위해 에듀테크 멘토링 실시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중·고등학생 학력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5월 6일부터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상반기 에듀테크 멘토링'을 실시한다.


에듀테크 멘토링은 2020학년도 하반기부터 시작된 대학생 온라인 코칭 프로그램이다.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학생들(멘토 207명)과 전남의 중·고등학생(멘티 247명)이 매칭되어 온라인을 통해 학습 지도 및 학습 결손 요인 해소 상담 등 멘토링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등 학력 격차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대학교가 연계해 운영하는 에듀테크 멘토링은 지난해에도 학생 및 학부모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는 대상을 더 확대해 중학생 195명, 고등학생 52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멘토와 멘티가 1:1 또는 1:2 형식으로 매칭돼 중학교 국어, 수학, 영어와 고등학교 수학 과목에 대한 온라인 맞춤형 학습을 한다.


특히 올해에는 △ 멘토 대상 온라인 학습 역량강화 연수 △ 지원 대상 학생 담당 교사와의 긴밀한 연계관계 구축 △ 지원 대상 학생 맞춤형 교재 선택 및 지원 등의 개선안을 마련해 학습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 학생들의 학력 격차 해소에 기여하게 될 상반기 에듀테크 멘토링은 8월 31일까지 운영되며, 하반기에는 인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급변하는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핵심 역량을 갖추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고 가장 기본이 되는 기초·기본학력 함양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며, "학력 격차 해소 및 학력 향상을 위해 전남교육가족과 함께 깊이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칠곡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17건 의안 심사 후 폐회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최근 제273회 임시회 의정활동을 모두 마...
행안부,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서귀...
(세종=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스마트타운 조성사...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방...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이 '코로나19' 피해...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코로나19가 바꾼 어버이날 일상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카네이션 하나도 달아드리지 못...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