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김천시 유치원 및 초ㆍ중ㆍ고등학생 무상급식 지원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김천시는 미래를 여는 행복교육도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유치원 및 초·중·고 무상급식을 시행하는 등 학교급식 관련 예산 74억원을 편성하여 자라나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유치원 무상급식은 민선7기 김천시장 공약사업으로 2019년도부터 경상북도 내에서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관내 33개 공ㆍ사립유치원 2,000여명의 원생들에게 김천시가 100% 부담하여 원아 1명당 연간 70여만원의 지원으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 주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타시군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초ㆍ중ㆍ고 무상급식은 올해부터 전 학년으로 전면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관내 52개 초ㆍ중ㆍ고등학교 13,600여명의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김천시는 유치원과 초ㆍ중ㆍ고등학교에 친환경 농·축산물을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하여 현물로 공급하여 친환경 농산물 및 축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비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공급으로 고품질 학교급식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학교급식 지원은 1만5천6백여명의 성장기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제도인 만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시의 학교급식 관련 예산은 세부적으로 ▲초중고 무상급식비 40억원 ▲유치원 무상급식비 13억4천만원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비 18억8천만원 ▲친환경농산물 유치원급식비 1억2천만원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비 7천만원 ▲학교급식지원센터 배송비 7천만원 등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의왕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뉴트리션] 의왕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상...
고양시,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경상남도, 건설 유관기관과 지역건...
[뉴트리션] 경상남도는 10일 오후 2시, 경남도청 ...
김포시 정하영 시장, 대북전단 살...
김포시청 [뉴트리션] 김포시 정하영 시장은 5월 10...
안산그리너스FC, 1위 안양 또 잡았...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윤화섭)가 FC안양 킬러로 우뚝 섰다. 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1일 [화]

[출석부]
CU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