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구미 인근 지자체 유흥업소 발 감염확산 예방 선제대응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구미시는 최근 인근 지자체의 유흥업소 출입 도우미(일명:보도)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자율 방역수칙"을 마련하여 시행할 방침이다.


이는 인근 지자체 업소에 종사하면서 확진된 도우미의 거주지와 소개소(보도방)가 관내에 소재하여, 구미지역 업소에서도 종사를 했을 가능성을 열어둔 시 차원의 선제적 대응조치이다.


구미시는 최근 부산, 경남의 급속한 확산의 선례를 감안하여 확진자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하여 영업자를 포함한 업소 종사자 전원에 대하여 선제 검사를 받도록 조치하였으며, 영업주는 당해 업소를 출입(이용)하는 소개소(보도방)에도 소속 도우미 전원 선제검사를 받도록 동참을 요구하였다.


또한 구미시 유흥지부에서는 시에서 정한 ?코로나 검체검사 결과 "음성" 문자통지를 확인할 수 없는 도우미는 고용하지 않겠다.?는 방역수칙을 수용, 시의 방역시책에 적극 동참하여 코로나19 조기 종식에 대한 강한 의지를 읽을 수 있었다.


한편 구미시(위생과)는 자체 방역수칙 준수 기간을 5월 3일부터 5월 12일까지로 정함에 따라 위생과 전 직원과 구미시 유흥지부 임원 10명을 7개조로 편성, 유흥업소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이행 홍보물을 배부하고, 업소에서 사용중인 QR코드를 반드시 "간편체크 인 안심전화번호"로 대체하여 사용토록 홍보하였다.


QR코드는 역학조사 시 출입자를 확인하는데 있어 중대본에 요청을 하여야만 확인이 가능하기에 보건소 역학조사반의 신속한 조사에 시간적 어려움이 따르기에 시에서는 업소별로 고유 전화번호를 배부하였다.


이연우 위생과장은 관내 유흥업소 민관 합동 자율지도를 위하여 모인 자리에서 "팬데믹이라는 대재앙에 민과 관이 따로일 수가 없으며 42만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스스로의 방역 의지와 동참이 최고의 백신이다."라며 누구에게도 안전지대는 없음을 재강조하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토트넘 리즈] 손흥민, 뒤 없는 토트넘 구할까…챔스 ...
손흥민이 8일 토트넘-리즈 경기에서 개인 기록과 팀의 챔스 진출을 위해 골문을 겨냥한다. / 연합뉴스[한스...
카네이션 받은 손정민씨 아버지…"...
고 손정민 군의 아버지 손현 씨(오른쪽)가 어버이날인 8일 오후 ...
빈센조 후속 마인…재벌가의 비밀...
드라마 '빈센조'의 후속 마인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
빈센조 곽동연 "장한서와 닮은 점?...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송중기 못지않은 존재감으로 극을 ...
놀면뭐하니 MSG워너비 이 멤버 실...
놀면뭐하니 캡쳐'놀면뭐하니' MSG 워너미 멤버가 공개됐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