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주시, 호국영웅 3인 유가족에 6ㆍ25 화랑무공훈장 전수해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경주시는 3일 6ㆍ25전쟁에 참전해 무공을 세운 고(故) 이인섭 하사 등 3인의 유족에게 화랑무공훈장과 훈장증, 기념패를 전수했다고 밝혔다.


화랑무공훈장은 전투에 참가해 용감하게 헌신ㆍ분투하고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전과를 올린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무공훈장이다.


수훈자인 故 이인섭 하사(제1보병사단)는 경기 도남지구 및 장단지구에서, 故 전재영 상병(제11보병사단)은 강원 고성지구에서, 故 정환철 일병(제9보병사단)은 강원 금화지구에서 각각 전투에 참가해 전공을 세워 훈장 수여자로 결정됐었다. 하지만 훈장을 수여받지 못한 채 이인섭 하사는 1951년, 전재영 상병은 1953년에 전사했고, 정환철 일병은 지난 2014년에 사망했다.


최근 국방부와 육군본부는 6ㆍ25 전쟁 당시 전공을 세워 무공훈장 대상자로 선정됐지만 긴박한 상황으로 인해 지금껏 수여받지 못한 자를 발굴해 '무공훈장 찾아주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국영웅 3인도 6ㆍ25전쟁 71년만인 올해 비로소 유가족에게 무공훈장이 전달됐다.


유가족들은 "늦게나마 훈장을 통해 고인의 명예를 높여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의 영예를 소중히 간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김호진 경주부시장은 "호국영웅들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덕분에 오늘날 우리가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라며 "유공자와 유족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보훈가족의 명예선양과 복지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신풍제약 임상 실패 ...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로나19 치료제 탄생이 늦어질 것으로 전망된...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
[오늘날씨] 전국 산발적 비...빗길...
17일 전국에 산발적인 비가 내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이수현...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