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라북도, 코로나 우울 극복 아이디어 공모 우수제안 시상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전라북도가 4일 코로나 우울 극복 아이디어 도민제안 공모에 최종 선정된 우수 제안 6건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1달여 간 도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103개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설문조사와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종 6개의 우수 제안이 채택되었다.


금상에는 ▲코로나 등 스트레스 치유를 위한 건강한 식물환경 조성(조정현)이, 은상에는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꽃 선물하기(권은진), ▲전북 산림을 통한 휴식의 숲 운영(김태환) 등 2건이 선정되었다.


이어, 동상에는 ▲슬기로운 농촌생활(류호인), ▲고마워요, 착한가격 Festival(안영수),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캠핑 떠나기(최수환) 등 3건이 채택되었다.


금상으로 채택된 아이디어에는 3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졌으며, 은상은 각 20만 원, 동상은 각 1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되었다. 이날 시상은 송하진 도지사를 대신해 김양원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이 대신 수여하였다. 이와 함께, 전북도는 공모 아이디어에 참여한 모든 도민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하였다.


이날 금상을 수상한 조정현 씨의 아이디어는 직장인들의 생활공간을 건강한 식물환경으로 조성해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감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한다는 내용이다.


조 씨는 "제가 제안한 코로나 등 스트레스 치유를 위한 건강한 식물환경 조성 아이디어가 시행돼 코로나로 인한 도민들의 우울감이 치유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양원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이번 공모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한분 한분의 아이디어 속에서 코로나를 극복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느꼈다"며,"이런 간절한 마음들이 모여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 우울 극복 아이디어 도민제안 공모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의 우울감을 극복할 방안을 제안받은 것으로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21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총 103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도청 전 청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525명 참여) 및 관련 부서 의견을 들어 24건을 선정하였고, 외부전문가 등 심사위원 7명의 심사를 통해 6개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하였다.


전북도는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시책화는 물론 도 및 시군에서 홍보 등을 통해 공공부문에 그치지 않고 사회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영천시, 2021년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생 모집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지난 3~12일까지 지역 농업인의 가공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
[TF비하인드] 비당신, 우리의 청춘...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
한영, LPG 출발 후 연기MC 이어 홈...
올 하반기엔 연기자로 다시 뵐게요. 한영이 최근 다양한 예능프...
의제는 선점, 갈등은 자제…오세훈...
오세훈 서울시장이 3일 오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
태안군,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이...
▲ 태안읍 연합모금 기부릴레이(한국숲사랑총연합회)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