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충남교육청, 찾아가는 자유학년 진로캠프 운영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충남교육청은 5월 4일부터 11월까지 중학교 1학년 116교 509학급 12,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년 진로캠프'를 운영한다.


캠프에서는 학생들에게 ▲로봇(로봇공학자) ▲바이오(생명공학자) ▲연결(사물인터넷 전문가) ▲안전(디지털 포렌식 수사관) ▲에너지(신재생 에너지 전문가) ▲놀이(문화 크리에이터) ▲건강(의료기기 개발 전문가) ▲의식주(스마트 도시 전문가) ▲디자인(캐릭터 디자이너) 등 9개 영역의 미래 유망 직업군 체험을 제공한다.


자유학년 진로캠프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과 융복합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진로탄력성을 함양하고,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갖춘 참학력 인재를 양성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캠프에서 제공하는 직업군 체험은 디지털 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첨단 기자재를 활용해서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야별 전문 강사진을 위촉하여 운영한다.


이상길 진로진학부장은 "프로그램 준비 과정에서 진로교육 담당교사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직업에 관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는데 진로캠프가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대학연계 진로체험'과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코치' 등의 진로진학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맨시티 우승 확정…2시즌 만에 왕좌 탈환 성공
맨체스터 시티가 우승을 확정지었다. / 맨시티 공식 홈페이지[한스경제=장재원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2020...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강철부대, 육군연합 vs 해군연합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강철부대' 8회에서는 팀 탈락이 ...
"기사 월급도 못 준다"는 마을버스...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
충주시, 상반기 체납액 일제 정리 ...
자동차번호판 영치 모습(사진=충주시)(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