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대구시, 코로나19 대응 유공 정부포상 전수행사 가져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구시는 5월 4일 오전 9시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정례조회에서 지난 4월 코로나19 대응 유공정부포상 수상자로 선정된 개인 및 단체에 대해 정부포상을 전수했다.


정부는 코로나19 대응 유공포상 대상자를 지난 2월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아 4월 13일 보건의 날을 맞아 포상자를 선정했다.대구시는 전국적인 코로나19 상황에 부득이 중앙행사 축소로 행사에 참석하지 않은 수상자에 대해 그 유공을 치하하고자 5월 정례조회에서 전수행사를 가졌다.


대구시는 특히 지난해 2월부터 1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심각 상황에서 혁신적이고 적극적인 코로나19 방역대응으로 대구시가 세계적인 방역 모범도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애써주신 개인 및 단체에 대해 대구시 공무원들과 함께 축하하고 감사하는 정례조회 전수행사 자리를 마련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전수행사에 참석한 포상자로는 ▲(국민포장) 민복기 대구시의사회 부회장, ▲(근정포장) 김신우 경북대학교 감염내과교수 ▲(국무총리 표창) 김종연경북대학교병원 부교수 ▲(국무총리 표창) 송영미 경북대학교병원 간호부장이며,


포상단체는 4개 단체로 ▲(대통령 표창) 대구시의사회, 대구시간호사회, ▲(국무총리 표창) 계명대학교대구동산병원, 대구의료원이다.


한편, 영남대학교 이경수 교수는 지난 4월 '제49회 보건의 날 기념식' 중앙행사에 참석해 황조근정훈장을 수여받았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유공 정부포상 수상자분과 수상단체에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금 이 시각에도 현장에서 코로나19 방역 대응과 백신접종을 위해 애써주시는 수많은 숨은 공로자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신풍제약 임상 실패 ...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로나19 치료제 탄생이 늦어질 것으로 전망된...
[오늘날씨] 전국 산발적 비...빗길...
17일 전국에 산발적인 비가 내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이수현...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