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창원시, 문신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시민기획자 회의 개최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창원시와 창원문화재단은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문신예술프로젝트 시민기획자 제안사업에 대한 제1차 컨설팅 회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문신예술프로젝트는 창원 출신의 세계적인 거장 문신(文信) 탄생 10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의 공감확산을 위해 기획됐고, 시민과 지역사회가 주도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문신예술 공유프로그램이다.


시는 지난 3월부터 4월 11일까지 프로젝트를 함께 실행할 시민기획자들의 제안사업을 공모해 2개 부문에 총 7개 사업을 선정했다. 기획전시 부문 △라후루미, 노동하는 예술가 △시메트리(symmetry) 2개 사업, 자체기획 부문 △문신예술주간 보이는 라디오! 톡투유! △마! 창동에서 문신 만나자! △문신을 아로새기다 △문신 알리 GO! 체험 △우리 동네 예술가 문신 기억하기 프로젝트 등 5개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는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시민기획자들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기획자들의 제안사업에 대한 자문과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앞으로 2~3 차례 더 회의를 개최해 시민기획자들의 제안사업 뿐만 아니라 문신예술프로젝트의 구체적 실행계획까지 함께 수립한다.


창원문화재단은 '문신 추모일(5. 24.)'과 '문신미술관 개관일(5. 27)'이 포함된 5월말을 문신예술주간으로 정해, 창동예술촌 일원에서 기획전시와 관련 체험을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 등에 따라 방역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침을 준수하며 개최시기와 규모 등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민과 함께하는 문신예술프로젝트'는 창원시와 창원문화재단, 창동예술촌,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협력해서 추진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날 수 있을까?(사진=그알 sns캡처)'그것이...
홈플 킨더밀쉬 홈플 퀴즈 정답 공...
홈플 킨더밀쉬홈플 퀴즈 문제와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 홈플러...
파주시 문산노을길 2만평 노란빛 ...
파주시 문산노을길 노란빛 유채꽃 만발...포토존.(사진제공.파주...
[걸어서 세계속으로] 남아공 케이...
[걸어서 세계속으로] 남아공 케이프타운·나미비아·모셀베이·...
모범택시 이솜, 동반자 살인으로 ...
'모범택시' 이솜, 동반자 살인으로 잃었다…이제훈 대립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5일 [토]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