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디지털 실감콘텐츠로 만나는 부여군 백제금동대향로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국립부여박물관은 국보 제287호 '백제금동대향로'를 활용한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를 5일 어린이날부터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한다.


1993년 부여 능산리 절터(사적 제434호) 발굴조사에서 발견된 '백제금동대향로'는 국립부여박물관을 대표하는 전시품으로 백제인의 탁월한 예술 감각과 뛰어난 공예 기술, 나아가 종교와 사상까지 담은 백제 문화의 정수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국립부여박물관에서는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활용한 백제금동대향로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새롭게 제작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자연 채광을 자랑하는 상설전시실 중앙 로비에 전동스크린을 설치하여 실감형 콘텐츠 영상의 시작과 함께 스크린이 닫히며 빛이 차단되고, 총 12대의 4K 빔프로젝터를 사용하여 로비에 전시 중인 '부여석조'(보물 제194호)와 로비 천장에 초고화질의 입체 영상과 서라운드 음향시스템을 제공하여 숨막히는 긴장감 속에 백제금동대향로를 주제로 한 멀티미디어쇼가 펼쳐진다. 또한 백제금동대향로 실감콘텐츠라는 주제에 맞게 영상 상영 중에는 연꽃 향기를 맡을 수 있는 장치도 있어, 관람객은 스펙타클한 영상, 음향과 함께 아름다운 향기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실감형 콘텐츠를 통해 백제금동대향로가 만들어진 사비(泗?) 백제로의 시간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백제금동대향로 실감형 콘텐츠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에 상설전시실 중앙 로비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 '상설전시실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상설전시실 중앙 로비에는 백제금동대향로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맞추어 상설전시품 검색을 할 수 있는 터치형 키오스크를 새롭게 설치하고 관람객들에게 상설전시품 관련 설명을 알기 쉽게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부여박물관에서는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 공개와 함께 관련 교육,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만들어 갈 예정이며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이 보다 쉽고 편하게 전시품을 접하고 느낄 수 있도록 실감형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57th 백상] 자산어보 놀면 뭐하니? 대상…애틋한 수...
영화 '자산어보'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3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 57회 ...
[백상예술대상] 2021 백상예술대상...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시상...
대덕구, 2021년 상반기 세외수입 ...
[뉴트리션] 대전 대덕구는 지난 11일 구청에서 체...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비˙복지사각지대 발...
양주시, 지역 균형 양주형 뉴딜 추...
양주형 뉴딜사업추진보고회 [뉴트리션] 양주시는 1...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